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조행기

만대 찌낚과 루어낚시 조행기

by MLstoryer 2014. 9. 10.

요새 낚시를 자주가는것도 아니고 안가는것도 아니지만 통 조행기를 못올렸네요

늦은 조행기지만 더이상 밀리지 않을려면 얼른얼른 써야겠네요.

 

 

도착하니 만조때라 만대항에서 잠시 찌낚을 즐겨봤습니다.

아주 잘~나오는건 아니지만 그래도 심심하지 않게 놀아주는 애럭들이 있네요.

 

말 그대로 애럭입니다 ㅋㅋㅋ 중간에 좀 커보이는건 다른애들이워낙 작아서 그런걸수도 있고 오른쪽 게는 하도 물고 안놓길래 일단 체포 ㅎㅎㅎ

휴대용 기포기로 물고기들이 맘상하지 않게 해줍니다.

 

 

 

 

 

 

 

 

이런 애들이 주로 나옵니다. 음 잘하면 좀 그래도 쓸만한 애들 나오긴 하는데

전 올해는 아주그냥 쏘가리던 배스던 광어 우럭이던 하도 작은애들만 나와서 그러려니 하고 놀아줍니다 ㅎㅎ

 

 

 

장비는 매우 간단합니다. 그냥 근처 낚시점에가면 두개 1500원정도 하는 막찌랑 거기에 맞는 추달라고하면 줍니다.

찌고무 잊지 마시고 밤이라면 캐미라이트도 함께 준비하면됩니다.

 

바늘은 감성돔바늘도 되고 볼락바늘도 되고 그냥 아무거나 싼거로 몇개들은거 바늘에 줄묶여있는걸로 구매하시면 됩니다.

 

사진에 잘안보이지만 그냥 추에 줄달린 바늘 묶어주시고 대략 한뼘정도? 되면 좋지만 저건 더 짧네요 줄이 짧게 나온거라 ㅎㅎ

그다음에 찌 끼고 멀리 던지는거 아니고 그냥 바로 발앞에 내려주시기만 하시면 됩니다.

 

추하고 찌는 대략 1미터 정도 하시면 그냥 대충 잘나오고요 상황에 따라서 더 길게 주셔도 되지만

그냥 하시기 편안대로 하시면됩니다.

 

중요한건 미끼인데 보통 이렇게 바닷가 오시면 갯지렁이 구입하시고 원투낚시 하시는데

다른데는 모르지만 만대항이라면 새우구입하시면 됩니다.

 

물론 원투를 하거나 바다장비를 가지고하면 좀더 큰애들이 나올가능성도 있지만

 

그동안 경험에 의하면 지금 이렇게 하는게 최곱니다.

만조전에 물이 들어오고 있는상황이라면 잘~나옵니다 ㅎㅎ

 

 

낚시한 날은 8월 23일이구요

물때는 저렇네요. 뭐 한물 두물 이런거 따지고 해야하는데 너무 복잡하니까

그냥 차고 빠지는 양만 보고 다닙니다.

 

저도 물때를 정확하게 이해하는거 아니고 그냥 낚시장소마다 좋은 물때가 다 다르다고 하니 전 그냥

수량만보고 다니는 편입니다.

이렇게 700대가 넘지않고 200이하로 물이 오는때가 적당한듯 합니다.

 

물론 저기다가 시간대가 잘 맞으면 좋지만 시간대는 영 안좋네요.

개인적으로 간조가 해질시간에 맞물리는때가 최고 라고 생각하는데

꼭 그런날은 지나고나서 찾게 되네요 ㅎㅎ

 

 

 

 

만대항에서 놀다가 차에서 좀 쉬고 큰구매골 해변에 도착하니 이미 해도 떠오르고 물도 많이 빠진상황이네요.

 

 

 

부대앞 골짜기?를 지나서 포인트를바라보니

여전히 삼단바위는 머리만 보이는 상황입니다.

 

 

 

물색은 다행이 좋네요.

이게 만조하고 간조수량차이가 너무 나면 연안은 흙탕이 되는거 같더라구요.

 

뭐 그거외에도 다른변수들도 있는거 같지만 일단 대충 물색이 좋아서 다행입니다.

 

 

 

저멀리 2번까지 가면 좀더 일찍그리고 늦게까지 입질을 볼수있는데

에고 여기까지 오기도 힘든데 추가로 또 들어갈려니 힘듭니다.

 

이럴바엔 다른코스로 진입할걸 그랫나봐요

1번까지만 가도 우럭이나 볼락같은게 좀더 나오지만

2번까지가면 꽁치?같은거랑 복어도 나오더라구요 물론 찌낚에서 ㅋㅋㅋㅋ

 

다음번엔 저쪽으로 와봐야겠어요

버릇이 무섭다고 늘다니던 길로 다녀야 좀 안심이 되는거 같아서 쉽게 코스를 바꾸진 못하고 있네요.

 

그래도 아직 물이 많으니 1번까지는 진입해보기로 합니다.

 

 

늘 수고해주는 트윈파워1000pgs 타이픈hih 702L 그리고 엑셀론 1.2호 입니다.

 

 

 

수고는 무슨 오늘도 놀래미만 나오네요. 에혀.

 

 

 

또 놀래미2

 

 

또 놀래미3 놀래미가 아니라 노래미가 원래 이름인데

누치를 눈치라고 부르는것처럼 왠지 더 놀래미가 더 입에 붙는거 같아요 ㅋㅋ

 

 

어쨋든 놀래미4

 

 

 

아까 2번자리 입니다 저멀리 조류대가 보이나요?

물이 다 빠지기전부터 저 조류대가 생깁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저 조류대가 연안쪽으로 올때가 가장 피크가 됩니다.

그래서 2번자리까지 가면 좀더 입질을 일찍볼수있죠

근데 수량차이가 너무 크면 저 조류대도 여울처럼 흘러버리기 때문에  전 썩 좋지 못한것 같더라구요

 

만대가 좋은이유가 그...바깥바다에서 나오는물이랑 만대 안쪽에서 나오는물이랑 만나는 조류대가 생기는것 때문인데

여튼 저도 자세한건 잘모르지만 쨋든 너무 쎄지않고 적당한 때에 찾아서 하면 됩니다 ㅎㅎㅎ

 

 

 

이렇게 1번자리에 서게 되면 앞쪽에 보이는 갯바위들 넘어로 던져야 좋습니다. 물론 수량에 따라서 밑걸림이 심할수도 있기 때문에

지금 딱 밑걸림이 심할 수량입니다. 지금보다 좀더 많거나 아예 더 빠져서 저 물속바위까지 갈수있을때가 좋은거 같습니다.

 

 

 

쨋든 그래봤짜 놀래미 ㅠㅠ

 

 

 

이제 슬슬 물이 들어오는 때라 우럭이 딱 나오긴 했지만 이건뭐 찌낚할때랑 다른게 없네요 ㅎㅎㅎ

사진 왼쪽위에 조류대가 연안쪽으로 아까보다 밀려온게 보이시죠? 이때가 딱 피크....하지만.

급하게 올라가야할 일이 생기는 바람에 오늘 낚시는 여기까지 ㅠㅠ

 

9월7일날 다녀온것도 있으니 얼른 써야겠어요 ㅎㅎ

 

[루어낚시/조행기] - 서해갯바위 루어낚시 태안 만대 우럭 광어 조행기

 

[루어낚시/낚시용품리뷰] - 시마노 뉴 트윈파워 1000pgs

 

[루어낚시/포인트] - 영월 청령포 쏘가리 포인트

 

[루어낚시/조행기] - 단양 쏘가리 조행기 늪실 가대교 하덕천

 

[루어낚시/조행기] - 서해 태안만대 갯바위 광어 루어낚시

 

[루어낚시/조행기] - 동해 광어포인트 천곡항

 

[루어낚시/낚시용품리뷰] - NS TAIFUN 타이푼 HIH 702L 루어대

 

[루어낚시/낚시용품리뷰] - 서픽스 엑스엘 스트롱 엑셀론 모노라인 두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