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조행기

서해갯바위 루어낚시 태안 만대 우럭 광어 조행기

by MLstoryer 2014. 8. 14.

 이게 8월 6일날 조행기 인데 사실 망한 조행기 입니다. ㅋㅋㅋ

물때를 하루 일찍가기도 했고

오전타임엔 탐색 오후타임에 본격적인 조과를 올리려 했던 계획이었는데

갑자기 비가 억수르~ 쏟아지는 바람에 비 쫄딱맞고 감기만 오질라게 걸려가지고

지금까지도 콧물에 기침까지 고생하고 있는 조행기 입니다.

 

 

도착하고 잠시 차에서 쉬니 거의 간조가 끝나가고 있었습니다.

물이 그다지 많이 빠지진 않았지만 어차피 오전엔 탐색에 이유가 더컷기 때문에 그다지 상관은 없죠 ㅎㅎ

 

 

 

포인트는 이렇게 군부대가 보이는 곳까지 들어가서 우측으로 보이는 바위산 넘어쪽 입니다

지난번에 포인트 설명을 해놓긴 했지만 어차피 간김에 추가로 찍어봤습니다.

 

 

 

분명 간조긴 한데 여기저기 포인트 진입가능한데도 없고 어딘지도 잘 모르겠네요

이때가 오전간조 260정도 되고 오후간조가 190정도 되는날이었습니다.

포인트 제대로 진입이 가능하려면 간조타임이 최소한 100초반은 되야 가능합니다.

 

 

 

오늘에 사용장비 입니다. 늘그렇듯이

타이픈 HIH 702L 트윈파워 1000PGS 서픽스 엑셀론 1.2호 그리고 다양한 지그헤드 입니다.

 

딱...민물장비입니다. ㅋㅋㅋㅋㅋ

어차피 연안에서 나오는조과는 한계가 있고 민물장비 스펙을 넘지않는 조과기 때문에 그냥 쏘가리 장비같은거 사용하셔도 됩니다.

바다용으로 8피트 루어대가 있긴한데

가장 일반적인 6.6피트던 6피트던 관계없습니다.

 

바다라고 무조건 장타쳐야되는거도 아니고 갯바위에 서있다보면 장소가 협소할수도있어서 짧으면 짧은대로 좋은점이 있고 길면 긴대로 좋은점도 있습니다.

즉, 연안갯바위루어는 그냥 편하게 도전해보셔도 된다는 얘기입니다.

 

 

 

어쨋거나 오늘 오전 탐색시작입니다. 먼가 물고나옵니다. 우럭?

 

 

 

같은애 같지만 다른 우럭

 

 

 

그리고 오늘도 어김없이 날 괴롭히기 시작하는 무수한 놀래미 노래미들....

 

 

 

이제부턴 걍 카운트 놀래미4

 

 

 

우럭3

 

 

우럭4

 

 

우럭5

 

 

우럭6

 

 

놀래미5

 

 

놀래미6

 

놀래미7

 

 

놀래미8

 

 

놀래미9

 

 

우럭7

 

이렇게 오전 1차 탐색이 끝났습니다. 놀래미 9 우럭 7이네요. 생각보다 잘나온건 아니지만 오전조과에 포인트도 진입안된거 생각하면

그래도 괜찮다 생각합니다.

물론 사이즈는 ㅋㅋㅋㅋ 요새 전문인 잔챙이 짜치가 대부분 이네요 어차피 좀 씨알좀 되려면 개인적으로

오후물때에 나오더라구요 그런거 생각하면 그냥 재밋게 논거만 생각하고 잠시 차에가서 쉬어줍니다.

 

 

 

잠시 차에서 쉬고 간식좀 먹어준다음에 빵싸들고 만조타임에 진입해봅니다.

썰물따라가면서 하는 낚시는 그다지 재미는 없지만 어차피 낚시하러 온김에 놀면 뭐합니까

걍 나서줍니다. ㅋㅋㅋㅋ

또 운좋으면 가끔 대광어한두마리는 나오긴 하더라구요

 

사진 처럼 원래 오른쪽 물있는대로 다니는길인데 저렇게 길이 막히면 바위벽?을 의외로 계단처럼 설렁설렁 건너갈수있습니다.

 

 

 

이날 만조는 11시 40분쯤인가 되고 600정도 수량을 보이는 때였던거 같습니다.

 

 

다시 썰물이 시작되고 조류가 생기면서 슬슬 올라와 주기 시작합니다. 여전히 잔씨알 우럭2-1

 

 

 

우럭2-2

 

 

 

놀래미 2-1

 

 

 

놀래미 2-2

 

 

 

하는순간 광어 한마리 올라와 줍니다. ㅋㅋㅋㅋ

하지만 씨알이 참 세꼬시네요.

 

 

 

그래도 나름 자연산 광어 인증입니다. 어찌나 잔씨알에 살도 없는지 다 비칠지경입니다.

 

 

 

그리고 이제좀 우럭같이 생긴 녀석들이 슬슬 올라옵니다.

우럭 2-3

 

 

우럭 2-4

 

 

우럭 2-5

 

 

우럭 2-6

 

 

잊을만 하면 또 올라와주기 시작하는 놀래미 2-3

 

 

 

놀래미 2-4

 

 

우럭 2-7

 

 

놀래미 2-5

 

 

우럭 2-8

 

이렇게 아침에 우럭7 놀래미 9 낮에 우럭 8 놀래미 5 광어 1 나와줬네요..사실

이때까진 진짜 탐색이고 이건 그냥 심심하지 않게 나와주는정도 일뿐이고 딱 간조가 5시40분인가 되고

해질녁과 물려서 들물타임이 시작되면 진짜 사진찍을 세도 없이 올라와 주는 계획이었는데!!!

이때부터 갑자기 비가 엄청나게 장맛비로 쏟아지는 바람에 낚시도 불가능하고 차로 돌아오는중에 완전 물에 빠진것처럼 머리부터 발끝까지 푹 젖어버리는 바람에

완전 감기가 걸려서 지금까지도 고생하고 있네요. 에혀 ㅠㅠ

 

쨋든 이렇게 그냥 새벽같이 갔다가 비만 쫄딱맞고온 망한 조행기 입니다. ㅠㅠ

 

 

 

참고로 포인트 진입할때 사진입니다. 이렇게 도로에서 산넘어갈때 갈림길이 나오는데 만대 포인트라고 만대기지쪽으로 가시면 안됩니다.

우측으로 해서 해변으로 내려가셔야합니다.

저건 말그대로 군부대 기지 이기 때문에 진입하면 암구어 대셔야합니다. ㅋㅋㅋ

 

[루어낚시/조행기] - 서해 태안만대 갯바위 광어 루어낚시

 

[루어낚시/조행기] - 단양 쏘가리 조행기 늪실 가대교 하덕천

 

[루어낚시/조행기] - 송전지 골재채취장 배스 얼굴만보는 그냥 조행기

 

[루어낚시/조행기] - 단양 고수대교 하덕천 쏘가리 조행기

 

[루어낚시/조행기] - 송전지 배스 조행기 저수위 배스라도 나올놈은 나오죠

 

[루어낚시/조행기] - 송전지 배스 조행기 오전피딩 단시간 마릿수놀이

 

[루어낚시/조행기] - 송전지배스조행기 짧게 후두둑 뽑아내기

 

[루어낚시/낚시용품리뷰] - 시마노 뉴 트윈파워 1000pg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