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조행기

동해 광어포인트 천곡항

by MLstoryer 2014. 5. 23.

동해 광어 포인트 천곡항입니다.

동해에 광어가 나오기 시작한게 얼마전부터라고하네요 찾아보니 공식적인? 광어조행기는 작년꺼부터 있는거 같던데

여튼 동해에도 광어가 나옵니다.

 

묵호항에서 가장먼저 나오고 가장유명한 포인트라곤 하지만 위쪽으로 어달항부터 아래쪽 천곡항까지 광어가 나올만한곳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어달항도 다녀왔지만 변변찮은 조과는 없었구요 여기서만 겨우 한수했습니다.

 

 

 

천곡항 전경입니다. 외진항이지만 낚시인들이 많이찾는곳입니다.

 

 

 

외항쪽으론 갯바위?가 잘 발달된지형입니다.

 

 

 

조금더 가까이서 보면 물속으로 지형이 참 예술이라고 할수 있을거 같습니다.

우럭들이 많이 나올것만같은 그런 포인트지만.

 

 

 

제가 간날은 이렇게 파도가 심하여 여긴 던져보지도 못했습니다.

 

 

 

천곡항 내항쪽 모습입니다. 방파제 안쪽답게 잔잔한 수면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내항쪽에선 찌낚을 즐기는 분들도 있구요

 

 

 

이렇게 방파제와 갯바위가 인접한 포인트가 있습니다.

캐스팅해보니 테트라포트제일끝에서면 1/8지그가 거의 갯바위까지 날아가는거리입니다.

 

 

 

하지만 내항쪽으론 해초?가 많이 자라있어서 루어를 운용하기 안좋더라구요.  찌낚을 해보면 어떨까 싶기도하지만 미끼를 안사와서 포기합니다. ㅠㅠ

 

 

 

이렇게 내항쪽으론 전부 해초지형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마 배가 거의 드나들지 않거나 이제는 이용하지않는 항이라 그런듯합니다.

 

 

 

다시 제가 잡은 포인트 모습입니다. 이지형을 잘살펴보면 저멀리 백사장이 있는것처럼 어느한곳에서 경계지점이 있는듯합니다.

 

 

 

저기 작은점이 저입니다 ㅋㅋㅋㅋ 이자리에서 서서 입질을 많이 받지는 않았지만 광어한수하고 입질은 서너번?정도 받은거 같습니다.

 

 

 

테트라포트포인트진입을 위해선 이사이사이를 잘 지나다녀야죠 찬찬히 잘살펴보면 밑으로 내려가기 쉬운길이 있습니다. 또 올라올때 잡고 올라오라고 누군가

밧줄도 메어둔곳도 있더라구요

 

 

 

짠...오늘에 조과입니다. 광어한마리 ㅋㅋㅋㅋㅋ 동해에선 이정도가 거의 평균싸이즈 인듯합니다. 아직 초기라서 그런건지는 모르겠지만

서해안 갯바위 연안낚시로도 막 빨래판 광어가!! 올라오는데...쨋든 지나다가 잠깐 들른것치고는 개인적으로 만족스러운 결과인듯합니다.

 

 

 

이렇게 많은 차들이 와있는건....

 

 

 

숭어 훌치기때문에 그렇습니다. 이날 여기저기 들러보면서 숭어훌치기를 많이 봤지만 여기처럼 많이 올라오는곳은 처음봤네요.

 

 

 

살림망에 넣을시간도 없어서 나올때면 이렇게 길에가다 일단 널부러놓고?

 

 

 

잠시 멀어진다싶으면 이렇게 살림망에 넣어서 물속에 보관하더군요

 

 

 

저렇게 물속에 던져놓습니다. 원래는 더많은 살림망들이 주렁주렁 달려있었는데 낚시하는사이 금방 사람들이 빠졋더라구요

 

 

 

광어한마리 잡고 터덜터덜 돌아가는중입니다. 낱마리라 어찌할까 하다가 사이즈는 작지만 나름 실한듯하여 동해안광어맛도 볼겸해서 가져가서

회한점했습니다. ㅎㅎㅎ 맛은 서해안이나 동해안이나 비슷한거 같습니다 ㅋㅋ

 

 

 

나오는길에 파도안개모습을 잠깐 담아봤습니다.

이날은 파도가 거센정도라 찌낚시하시는분들 말씀에 의하면 좋지못한 날이라고 합니다. 파도가 너무 심하니 파도안개가 내륙까지 길게이어지더군요

 

 

 

이게 원래 이런사진이 아닌데 느낌을 제대로 살리지 못해서 안타깝네요 아직실력이 부족한탓이니 더많은 공부를 해야겠어요 ㅠㅠ

 

 

 

흔히 볼수있는 네이버 지도에서 잠시 캡쳐해왔습니다. 저도 많은정보를 알고간건 아니지만 묵호항에서 가장먼저 광어소식이 올라왔고

지금도 루어로 광어가 곧잘 올라오는 곳이라고 합니다.

 

개인적으론 묵호항 방파제가 넘긴것같기도하고 천곡항이 좀더 좋아보여서 천곡항으로 향한것인데 동해안광어 마수를해서

운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천곡항아래쪽으로 추함촛대바위도 멀지않으니 일출볼겸해서 다녀오는것도 괜찮을것 같습니다.

 

 

 

[여행과사진] - 심곡항 금진항을 잇는 동해안로 낭만가도

 

[여행과사진] - 미시령 구길넘어 물치항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강릉먹거리 금학칼국수 빨간칼국수 강릉맛집

 

[여행과사진] - 정선 곤드레 축제와 정선5일장 2편

 

[여행과사진] - 정선 곤드레 축제와 정선5일장 1편

 

[냥이와생활] - 아징이와 삐짐바구니 그리고 그녀석 방울이

 

[루어낚시/조행기] - 송전지 배스 조행기 골재채취장 잉어 산란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