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강릉먹거리 금학칼국수 빨간칼국수 강릉맛집

by MLstoryer 2014. 5. 20.

강릉 맛집 금학칼국수


 

 

이번에 강원도 여행을 하면서 강릉 맛집을 찾아 들러봤습니다

많은분들이 금학칼국수를 얘기하시더라구요 네이버나 다음 지도로 주소를 찍으면 이렇게 시장안쪽길로 안내가 됩니다.

 

 

골목에 들어가보면 꼭 막다른길 같지만 이렇게 왼쪽으로 돌면 골목이 또 있습니다.

 

 

 

정면에 보이는 골목에서 다시 오른쪽으로 돌면! 짠...이쁜 고딩이들이 담배를 피고있습니다.

해치지 않으니 당황하지 않고 금학칼국수로 향하시면 됩니다. ㅋㅋ

 

 

 

길을 보니 세가지 길이 있는데 가장 험난한 길을 택한것 같습니다. 보시다시피 주차공간은 없구요 근처주차장이나 시장공영주차장을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30분무료 한시간에 천원 입니다. 한시간 조금넘어도 천원만 받으니 부담없이 이용해주시면 되겠습니다.

 

 

 

대학길 12-6 이나 구주소 금학동 14-1 로 검색하시면 대충 길이 나옵니다.

주변건물들 사이로 허름한 집한채....이런데 좋습니다. 어디어디 방송탓다고 도배를 해놓은집은 맛집일 확률이 반도 안되지만

일단 이렇게 허름한곳은 맛집일 확률이 높거든요.

 

 

 

내부도 허름하기 짝이없습니다 아주 굳입니다 ㅋㅋㅋ

 

 

 

입구에 들어서면 오른쪽 저기 어디 들어가는데가 3~4번방이 있구요

 

 

 

보통은 들어서자마자 1번2번방에서 식사하시게 됩니다.

 

 

 

1번방 내부모습입니다. 2번방엔 다른손님이 있어서 못찍었지만 거기서 거기입니다.

 

 

 

안쪽에 들어서니 정말 허름한 문틀로 되어있는...이젠 이런집조차 찾기 힘들겠죠?

 

 

 

방마다 마찬가지지만 정말 많은 낚서들이 벽을 꾸며주고있습니다. 요샌 인테리어로 낚서를 하는곳도 많지만

보통 방문자들에 흔적이니 그만큼 방문자가 많고 관심이 많은곳이란 얘기가 될것 같습니다.

 

 

 

음..1박2일 촬영지 였나요? 아님 강릉게스트하우스 광고인가요? 애매.....여튼 개인적으로 방송탄곳이라고 하면 오히려 방문하기 꺼려지지만

오래된곳이니 만큼 일단은 잘 찾아왔단 생각이 듭니다. ㅎㅎ

 

 

 

강릉 금학칼국수 주메뉴 입니다...메뉴? 사실 그런거 없습니다.

들어가면 걍 인원수 맞게 두개요? 세게요? 하고 물어보고 걍 알아서 나옵니다 ㅎㅎㅎ

 

 

 

빨간 칼국수 바지락칼국수는 수없이 먹어봤지만 얼큰한 빨간칼국수라....

 

 

 

논란이 많은 금학칼국수 신김치입니다. 왜냐...너무 시다고 하거든요 ㅋㅋㅋㅋㅋ

개인적으론 적당히 시다고 생각됩니다 신김치를 즐기는편은 아닌데 칼국수와 먹으면 딱 알맞은 맛인거 같습니다.

 

 

 

맛은? 면발은 보통입니다 특별날것없는 그냥 칼국수 면발 입니다.

국물은? 맵고 시원한맛은 아니구요 적당히 적당히 얼큰하고 깔끔한 맛입니다.

딱히 김치가 필요없는 맛이긴 하지만 조금씩 곁들여 드시면 좋습니다.

 

 

 

다들 그렇듯이 역시 바닥을 보게 하는맛인건 확실합니다. ㅎㅎㅎ

참 가격은 6000원씩입니다. 예전에 4000원한다는걸 보고갔는데 6천원씩이네요 ㅎㅎ

 

 

 

화장실역시 매우 허름합니다. 이런 시내에 있는 건물화장실이라곤 생각치 못할만큼 퍼세식화장실이니  화장실은 근처 건물을 이용하시는게 현명할거라 생각됩니다.

 

 

 

칼국수를 먹고 나오는길에 왠 아이스크림차가 있네요...방송3사에 방영된 독도 지팡이 아이스크림이라네요..

마귀할멈지팡이 아이스크림이라고도하고 왜 독도 아이스크림인지는 모르겠지만. 사람들이 줄서서 먹길래 한번 사먹어보기로 합니다.

 

 

 

 

 

저렇게 긴노즐을 이용하여 지팡이모양 과자 안쪽까지 아이스크림을 채워줍니다.

많은 사람들이 줄서서 있는탓에 4번째에 받았습니다. 가격은

한개에 3천원 두개에 5천원입니다. 가격이 좀 후덜덜합니다.

 

 

여튼 두개를 구입하여 인증샷....맛은? 흔한 뻥튀기 과자에 아이스크림이라기 보단 약간 샤베트같은 식감에 아이스크림이 채워진 맛....

다시말하면 뭐때문에이게 방송에 나왔나 모르겠네요....그냥 모양이 좀 특이해서?  개인적으로 이걸사먹느니 걍 롯데리아나 맥도날드에서

아이스크림콘이나 사먹을껄하는 후회가 막 밀려오는 맛입니다.

 

이포 천서리막국수 홍원막국수집

 

당진 우렁이박사 우렁쌈밥집 대아우렁과 비교

 

천안역 할범탕수육 착한가격에 맛보는 맛있는 탕수육

 

양평 빙어축제 지평낚시터 빙어잡는법

 

동해시장 최고의 맛집 임계만두집

 

정동진 동해 월출과 야경입니다.

 

맥도날드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비교

 

미시령 구길넘어 물치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