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당진 우렁이박사 우렁쌈밥집 대아우렁과 비교

by MLstoryer 2014. 12. 8.

 당진에 유명 우렁쌈밥집중에 하나인 우렁이 박사 다녀 왔습니다.

사실 맨날 대아 우렁쌈밥집만 가다가 다른데는 어떨까 해서 다녀온 이유가 큽니다.

 

 

우렁이 박사는 대아우렁쌉밥집 바로 옆건물입니다. 겉에서는 크기는 작아보이지만 내부 자리는 꽤 많은 편입니다.

 

 

 

sbs에도 출연을 했던 집이고

 

 

 

정준하씨에 식신원정대에서도 방문을 했던 집입니다.

 

사실 전 이런데 그다지 안좋아하는데 워낙 사람이 많다보니 안가볼수가 없네요 ㅎㅎ

 

 

 

기본가격입니다 쌈장 6천원 특은 7천원입니다.

대아우렁과 다른점은 가격이 천원싼 대신 우렁된장국이 안나온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전 우렁이쌈장 특을 시켰습니다. 우렁된장국이 없다면 쌈장이라도 많이 먹자는 생각에 ㅎㅎㅎ

우렁이 박사는 이런식으로 우렁쌈장이 나옵니다. 특이라서 그런가 우렁이는 큼직한데 장이 좀 물기가 많은 장이고 우렁이가 그냥 얹혀 있습니다.

 

 

이건 대아 우렁쌈장입니다. 자작자작한 쌈장으로 나옵니다. 전 대아 우렁이 훨 나은것 같습니다.

 

 

 

우렁된장이 없는 대신 이렇게 콩나물국물이 제공 됩니다.

 

 

 

이건 대아우렁쌈밥집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우렁된장국 입니다.

 

 

 

자작작한 대아쌈장과 달리 우렁이박사는 좀 묽은 양념장에 우렁이가 얹혀 나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처음 맛 본 것이 대아우렁이어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약간은 비린느낌도 있고 장이 묽다보니 쌈싸먹기엔 별로인듯한 맛입니다.

 

 

대략 이런느낌에 쌈입니다

 

장이 묽다보니 쌈을 싸먹기보다는 그냥 숟가락으로 떠서 먹는편이 훨 나은 맛이라 생각합니다.

 

 

이건 대아우렁쌈밥집에서 쌈을 싼것입니다.자작자작하게 나온 장으로 무채나 해파리를 곁들여서 쌈싸먹기 적당합니다.

 

 

 

기본 밑반찬입니다. 대아우렁은 쌈에 곁들이는 밑반찬이 나오는반면 여기는 이렇게 나옵니다.

 

 

이건 대아우렁쌈밥집 반찬입니다. 좌측에 무채 해파리는 쌈싸먹을때 곁들이는 반찬입니다.

 

둘다 원조를 강조하지만 누가 원조인지는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원조보다는 맛이 더 중요하겠죠

대아는 동호회에서 많이 찾는집이고 우렁이박사는 방송을 많이탄 유명세 있는집인걸 강조하는 집입니다.

 

개인적으로는 대아우렁쌈밥집을 더 추천드리고 싶네요 맛이란게 개인차가 있다보니 누구는 우렁이박사가 더 입맛에 맞을수도 있을겁니다.

 

그리고 처음먹어본맛에 길들여진 탓도 있겠지만 전 우렁이박사는 도대체 사람이 왜 많은지 이해하기 힘든 느낌입니다. 이것도 역시 처음먹어본맛에 길들여진게 크거나

아무래도 유명세에 사람이 더 많이 몰리는 이유도 있지 않나 생각합니다.

 

아무튼 대략 적인 비교는 이렇고 판단은 각자 입맛대로가 더 정답일듯 하네요 ㅎㅎㅎ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당진 대아 우렁쌈밥 직접기른 우렁이 쌈밥집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강릉먹거리 금학칼국수 빨간칼국수 강릉맛집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영월 동강 김인수할머니 순두부 12가지 밑반찬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롯데리아 착한메뉴 맥도날드 행복의나라

 

[여행과사진] - 정동진 일출 다녀왔습니다.

 

[여행과사진] - 정동진 동해 월출과 야경입니다.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강릉먹거리 금학칼국수 빨간칼국수 강릉맛집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맥도날드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