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이포 천서리막국수 홍원막국수집

by MLstoryer 2014. 12. 11.

 이포 천서리 막국수 촌에서 가장 유명한 홍원막국수집 입니다.

여기도 다닌지가 15년은 족히 넘는것 같습니다.

 

근처에 지금보다 더 많은 막국수집이 있었지만 간만에 가보니 이젠 막국수촌이라기보단

그냥 천서리에 홍원막국수집이 있는게 더 맞는거 같네요

 

 

여기는 본관이구요 바로 반대편에 별관이 있습니다.

지금은 이보포가 생긴것 때문에 나들이 나오시는분이 더 많아져서 당연히 별관도 생겼을거 같지만

이보포가 생기기전부터 홍원막국수는 사람이 워낙 많아서 별관이 생긴거입니다.

 

한가지 팁이라면 별관보단 본관이 맛이 왠지 모르게 더 낫습니다 ㅋㅋㅋ

 

 

 

방송에도 여러번 나온집이지만

오히려 이집때문에 방송이 홍보되는정도에 집이랄까요? ㅎㅎ

 

문든 근처에 재밌는 간판에 집들이 생각나네요

지금생각하면 좀 식상한거 같기도 한데

 

워낙 홍원막국수집이 유명하다보니

여러 방송사이름을 써놓고 곧 나올집,방송에 나가고 싶은집,방송을 한번도 안탄집 그리고 도전해볼만한 집! 이런것들이 있었는데

지금은 보이진 않네요.

 

도전해볼만한집은 나름 맛있었는데 지금은 그자리에 다른집이 있더군요.

 

 

 

가격은 7천원씩이고 두명이서는 조금 부담이고 아이라도 있다면 편육을 시켜서 같이 드시면 더 맛있습니다.

대신 편육이 생각보다 많지는 않다는거 ㅎㅎ

 

포장도 되지만 뜨거운 육수는 포장이 안되네요. 왜냐면 여기 육수가 진짜 특별하거든요

 

 

 

홀에서 드실때는 육수는 무한입니다

시원한 막국수지만 여름뿐만 아니라 겨울에도 뜨거운 후추?육수를 드시면 몸이 확 풀립니다.

 

 

 

요건 비빔국수

 

 

 

요건 물국수 입니다.

 

 

 

개인적으로 냉면도 물냉면 비빔냉면 다 좋아하지만 막국수는 역시 비빔이 제대론거 같습니다.

뜨끈한 육수랑 함께 먹으면 좀더 맛이 깊어집니다.

 

그리고 사진 왼편에 길다란 열쇠고리 같은건 계산서 입니다. 이것 말고도 꼭 여관열쇠같은 길다란 열쇠고리가 종류별로 있는데

계산서니 나가실때 가지고 나가셔야 합니다 ㅋㅋㅋ

 

 

물냉면도 물론 맛있지만 어차피 가서 둘중에 하나시켜야 한다면...비빔..하지만 둘이간다면 하나씩 시켜서 맛 보시면 됩니다 ㅎㅎ

 

 

 

사진에 잘 느낌이 안나오는데 컵바닥에 후추가루가 쌓여있는게 보이시죠?

전에 홀어딘가에 후추육수라고 써놓은걸 본거 같은데 지금 찾아보니 안보이네요

 

그래서 후추라고 알고는 있는데 맞으려나....쨋든 후추던 아니던 개운한 맛이 일품인 육수입니다.

전 가면 보통 두컵이상은 먹고 오는거 같습니다 ㅎㅎ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당진 우렁이박사 우렁쌈밥집 대아우렁과 비교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영월 동강 김인수할머니 순두부 12가지 밑반찬

 

[냥이와생활] - 창문 죽돌이 고양이

 

[루어낚시/조행기] - 신진도 마도 안흥항 우럭 루어&찌낚 조행기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동해시장 최고의 맛집 임계만두집

 

[여행과사진] - 정동진 동해 월출과 야경입니다.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강릉먹거리 금학칼국수 빨간칼국수 강릉맛집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맥도날드 롯데리아 불고기버거 비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