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조행기

양평 빙어축제 지평낚시터 빙어잡는법

by MLstoryer 2015. 1. 24.

 물맑은 양평 빙어축제 3번째 조행기 입니다.

올해 딱 삼세번다녀왔네요 ㅎㅎ

 

 

서울근교 빙어축제중에선 그나마 가까운 편에 속하고 빙어잘나오는곳인 지평낚시터 입니다.

 

 

용인 빙어축제는 따로 없고 이천 빙어축제장이 있는데 여긴 사람도 너무 많고 오히려 집보다 조금더 멀지만

빙어잘나오는곳으로 두번째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조금 외진곳이지만 그래도 근처에 다다르면 이렇게 여러가지 환영문구들이 반겨줍니다. ㅎㅎ

 

 

 

지평낚시터는 월산저주시내에 위치한 곳으로 얼음이 얼기전에 따로 그물로 빙어들이 축제장 내에서만 머물수 있게 해놓았기 때문에

빙어 자원도 많지만 낚시터내라면 어디든지 빙어를 만날수 있습니다.

 

 

 

지난번엔 주말에 다녀왔었는데 이번엔 평일에 다녀왔습니다.

평일임에도 꽤 많은 사람들...뭐 주말에 비하면 거의 없는거나 다름없죠뭐 ㅎㅎ

 

 

 

눈에띄는 변화는 이렇게 낚시터진입이 용이하게 따로 바닥에 스티로폼도 깔고 천도 깔아놔서 안전사고위험을 많이 줄였습니다.

 

 

 

첨엔 그냥 이렇게만 해놨다고 지난번 조행기에 올렸었는데

개선된 모습이 보기 좋았습니다.

 

 

 

지평낚시터 잘못된만남입니다. ㅋㅋㅋ

처음엔 그냥 우연히 둘이 같이 있는줄 알았는데 저수지 전체를 개와 고양이 두마리가 꼭 붙어서 다니더군요

서로 핥아주기도하고 쉽지않은 개와고양이에 만남이네요.

 

 

 

평일에도 빙어뜨기행사는 진행됩니다.

낚시로 잡는것도 좋지만 아이들에겐 빙어체험행사가 따로 진행되는게 아무래도 좋겠죠

 

 

 

이날은 딱히 빙어뜨기 행사가 없었어도 될만큼 잘나오긴 했습니다.

이렇게 더블히트도 꽤 많이 나왔고 트리플도 종종 나와줄만큼 조황이 좋았던것 같습니다.

 

 

 

이날은 빙어도 많이 잡았지만 운좋게 연예인구경도 했네요 ㅎㅎ

슈퍼맨이 돌아왔다던가? 방송촬영차 이휘재씨가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셨네요

 

촬영중인 연예인은 꽤 많이 봤지만 예전에 인생극장 보면서 나름 팬이 됐던 이휘재씨를 직접보게 되다니 ㅎㅎㅎ

 

 

 

카메라가 안돌고 있어도 항상 아이를 안고 다니시는 모습에서 꽤 자상함이 느껴졌습니다.

좋아결심했어 하던손이 이젠 아이안고 있는 꼭 잡은 두손이네요

 

 

 

오늘에 빙어 총조과입니다. 총 287마리 입니다.

오전 8시부터 11시사이랑 오후2~4시사이가 가장 반응이 좋았지만

다른시간에도 꽤 잘나와주었던 날이었던 것 같습니다.

 

저희말고도 고기통에 새까맣게 잡으신분들도 몇분계셧고 나들이겸 잠시 오셨던분들도 마릿수정도는 쉽게 하셧던것 같습니다.

 

지난번에 빙어한번 맛보더니 빙어잡아왔던 가방인걸 기억하는지 지대한 관심을 보이네요 ㅎㅎㅎ

고양이 80마리 먹고 송어랑 쏘가리 60마리 먹고 나머지는 회약간이랑 튀김용으로 냉장실에 보관했습니다.

 

빙어를 잘잡기 위해선 일단 바늘이 중요한데

바늘은 일제나 국산이냐가 중요한게 아니고 바늘크기가 중요합니다.

빙어바늘은 0.8호정도면 무난하구요 더 작은것도 괜찮습니다.

 

빙어잘잡는법,빙어낚시방법 - 빙어바늘튜닝이나 빙어미끼끼는법 해놓은 지난번 포스팅입니다.

 

그리고 한가지 팁은 제가 릴낚보다는 견지대가 여러모로 유리하다고 했는데

견지대를 사용하신다면 빙어바늘 채비를 두개 연결해서 쓰면 훨씬 빠르고 많이 잡을 수 있습니다.

 

빙어채비를 견지대에 연결한후 납은 잘라버리고 그다음 빙어채비를 연결하는 방법으로 하면

한번에 전층공략이 가능합니다.

 

두분이서 가신다면 견지대 두개에 바늘세트 세개 해서 하나반씩 연결해서 사용하면 가장 이상적인 빙어 채비인듯 합니다.

 

[루어낚시/조행기] - 지평낚시터 빙어낚시 - 빙어잘잡는법,빙어낚시방법

 

[여행과사진] - 양평빙어축제 지평(월산)낚시터 방문기

 

[제품리뷰] - 캐논 쩜팔 렌즈 50.8 진정한 완전 분해 조립 청소방법

 

[냥이와생활] - 창문 죽돌이 고양이

 

[생활정보/맛집먹거리리뷰] - 당진 우렁이박사 우렁쌈밥집 대아우렁과 비교

 

[루어낚시/조행기] - 태안 신진도 마도 안흥항 우럭루어 학꽁치 조행기

 

[여행과사진] - 정동진 동해 월출과 야경입니다.

 

[생활정보/기타] - 티맵 HUD T-map으로 헤드업디스플레이 네비사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