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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품리뷰

헤드라이트 복원 DIY 매직라이트타이니 셀프복원제 후기

by MLstoryer 2016. 2. 17.

셀프 헤드라이트복원제로 뿌옇게 변한 헤드라이트 복원하기


 

제차 헤드라이트 입니다. 조수석쪽은 괜찮은데 운전석쪽만 이렇게 뿌옇게 되서 밤에 라이트를 켜면

라이트만 빛나고 비춰지는건 신통치 않았죠.

 

사실 중고로 갈까 하다가 중고라이트가격이 3만5천원정도인데 희안하게 조수석만 재고가 있더라구요

딱히 구하기도 어렵고 은근 돈아까운거 같아서 찾아보니 직접 헤드라이트 복원이 가능한 제품이 있더군요.

 

 

제가 구입한건 매직라이트 타이니 입니다.

매직라이트 종류가 좀 있던데 무슨차이인지는 모르겠고 일단 가격이 생각보다 너무 저렴하더군요

테스트삼아서 구성도좋고 가격도 저렴한 매직라이트 타이니로 구매했습니다.

 

택배비빼고 8500원 이것저것 쿠폰하니 택비까지 9천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복원제뿐만 아니고 사포나 커버링같은거 일일이 구매하는것도 돈이고 귀찮은 일인데

다 포함되어 있으니 참 좋더군요.

 

구매하실때 복원제만 파는곳도 있으니 잘 비교해보시고 본인한테 맞는 제품을 구매하시면 되겠습니다.

 

 

그래서 복원제를 사용하면 잘 되는가?

좀 흐린날 작업을 해서 사진이 좀 쨍하게 나오진 않았는데

사용전후 비교해보면 아주 만족스럽습니다.

 

 

거의뭐 새거 못지 않은 완벽한 작업결과물이 나오더군요

 

라이트복원 작업방법


작업은 9단계정도로 나눠지고 작업난이도는 높지 않은데

전 사진찍고 하느라고 총 한시간 걸렸네요 그냥 작업한다해도 대략 3~40분정도는 걸리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1. 먼저 라이트 주변을 마스킹테잎으로 감싸줍니다.

귀찮긴 한데 사포질하다보면 순간적으로 도장면이 다칠수도 있으니 작업해줘야합니다.

 

헤드라이트랑 차체사이에 고무가 있는데 기왕이면 고무까지 감싸주면 좋긴한데

전 좀 대충 적당히 붙였습니다.

 

 

2. 400천 사포로 기초작업을 해줍니다.

개인적으론 이작업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은근히 사포가 약간 모자란 느낌도 들어서

따로 사포를 추가로 준비하시면 좀더 확실한 작업이 될것같은 느낌...

 

 

3. 다음으로 종이400방 사포로 작업 천사포작업이 잘됐나 확인하는 구간정도입니다.

 

 

4. 다음 600방종이사포로 전체적인 사포자국을 일정하게 잡아준다음...

 

 

5. 마지막 1000방 종이사포로 마무리...

 

사포작업은 쉽게 생각해서 기존코팅을 벗겨내는작업이기도하고

흠집을 일정하게 잡아주는작업이기도한데

천400방 작업외에는 그냥 간단하게 건너는 단계정도라고 생각하셔도 될듯합니다.

 

 

6. 이제 복원제를 뿌려야하니 커버링테잎 작업을 해줍니다.

 

 

7. 다음 탈지천에 탈지제를 묻혀서 닦아주면....별차이 못느끼겠더라구요

있으니까 하는작업정도...ㅎㅎ 탈지제가 묻으면 순간적으로 라이트가 투명해지는데

마르면 금방 다시 똑같아집니다.

 

 

8. 그리고 나서 1차도포!!!

하자마자 완전 투명해진 라이트...

사실저는 좀 1차도포를 많이 뿌려서 그렇습니다. 육안상으로 봐도 뭐 2차도포는 안해도 될정도로 되긴했지만

한번만 뿌리면 아쉬우니까 마를때까지 기다렸다가 다시 2차도포 해줬습니다.

 

 

9. 2차도포는 커버링테잎에 묻은 복원제가 손에묻어나지 않을정도라고 써있는데

날이 추워서 그런가 이 끈적임이 상당히 오래가더군요

 

기다리기 귀찮은관계로 대충 2차도포 하고 커버링테잎제거 해주고 마무리 했습니다. ㅎㅎ

 

2차도포후에 한 6시간정도 있다가 라이트가 무슨느낌인가 하고 만져봣는데 바로 손가락 자국이 나더군요 ㅠㅠ

 

대략 1차도포를 좀 얇게한후 10분정도 기다렸다가 2차도포한다음 마무리하고 왠만하면 차량운행을 하지 않는게 좋을듯 싶습니다.

 

 

이건 복원작업전 헤드라이트 모습

사진상 오른쪽이 뿌옇게된 라이트고 왼쪽은 그냥 새차를 안해서 ㅎㅎㅎ

 

작업하고난후 사진상 왼쪽은 닦아줘서 아까보단 깨끗한데 오른쪽은 거의 뭐 새거느낌입니다.

생각같아서는 조수석도 작업해주고 싶은데 귀찮으므로 다음이시간을 기약하기로 ㅎㅎㅎ

 

복원제사용시 주의사항


 

복원제를 뿌릴때 바람이 없는날 작업하시는게 좋고

특히 주변에 다른차량이 주차되어 있으면 작업을 피하시는게 좋습니다.

바로 옆에 차가 주차되어있는데 복원제를 뿌리다가 날려서 문제가 생길수 있습니다.

 

 

바람이 없는날 작업해야하는 이유 ㅠㅠ

제가 1차도포를 좀 두껍게 하게 된이유가 밖에서 작업하다보니 바람이 부는게 옆에차는 없어도 왠지 뒤쪽차에 가서 들러붙을까 걱정이 되서

너무 가까이 뿌려서 그런게 있습니다. 한뼘정도? 원래라면 두뼘정도는 되는 거리에서 뿌려야 좀더 균일하게 될듯한 느낌입니다.

 

어쨋거나 1차도포를 두껍게했어도 한번만 뿌리면 섭섭하니까 살짝 한번더 뿌려주는 순간

모래알갱이 같은게 날라와서 저렇게 다 들러붙어 버렸습니다.

 

사실 1차를 워낙 많이 뿌려놔서 2차뿌려봐도 별차이도 없던데 괜히 아쉬움에 한번더 뿌렸다가

괜히 모래알갱이만 헤드라이트에 붙여놨네요.

 

그냥 이렇게 쓰다가 다음번에 날잡아서 양쪽다 작업다시하면 된다는 생각도 있으니 완벽하게 안된다해도 부담은 없습니다.ㅎㅎ

 

생각보다 복원도 잘되고 사포질이 좀 귀찮긴하지만 작업해보고 나니

사포질도 그다지 신경안써도 될듯한 느낌입니다.

이걸 연마를 통해서 투명하게 하는거라고 생각만 했었는데

연마작업보다는 복원제가 코팅되서 투명하게 하는원리라서 쉽게 작업이 가능한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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