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한일활성탄필터 에어컨필터 교환 DIY

by MLstoryer 2015. 4. 27.

한일 활성탄 필터 교환 DIY


 

작년5월에 필터교환방법을 포스팅했으니 대략 1년정도 되서야

다시 에어컨히터필터교환을 하게 되는셈입니다.

 

원래는 필터를 4개월에 한번씩 교환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하지만 엔진오일교환할때 교체해주는 에어필터도 아니고 

크게 에어컨냄세가 나지 않으면 신경은 잘 안쓰게 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쨋든 여름도 다가오고해서 이번에 새로 구입해본 한일활성탄필터 입니다.

사실 이 제품을 접한건 지난달에 메일광고로 1+1 무료배송으로 6900원이란 가격에 ㅋㅋㅋㅋ

 

근데 이번달부터는 6백원정도오른 7500원정도에 구매가 가능하네요 물론 무료배송으로요

 

 

 

숯가루가 들어있어서 그런지 새하얀필터가 아니라 거뭇거뭇한 필터모습입니다.

 

나중에 교환할때 그래도 차이가 느껴지겠죠?

 

필터교환 하는방법은 모비스껄 구매하던 호환제품을 구매하던 같기때문에

지난번 포스팅을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옵티마 에어컨필터 교환 DIY <- 교환방법보러가기

 

 

 

딱봐도 교환전후 사진이 차이가 나죠?

오른쪽이 1년된 필터모습입니다.

 

1년에 한두번이면 충분할거라 생각했는데 거의 충격적인 모습이네요.

 

 

1+1으로 구매하길 잘했단 생각이 듭니다.

대략 장마가 지날때정도면 한번더 갈아줘야겠다는 기분이 드네요.

 

 

 

이건 작년에 교환했던 필터모습입니다. 이렇게 새하얀필터가 저렇게 충격적인 모습으로 변하다니....

 

이때모습은 시내주행만 주로했을때 모습이고 지금은 거의 비포장도로같은곳을 마니 다니다보니

풀도많고 이것저것 이물질이 상당히 많은 상태입니다.

 

쨋든 직접교환주기를 알고나니 1년쓴다는건 정말 말도 안되는 생각이었다는걸 느끼네요ㅠㅠ

 

시내주행을많이 하시더라도 적어도 1년에 4번또는 엔진오일교환할때 같이 교환해주셔야

맞는거 같은 생각이 듭니다.

옵티마 에어컨필터 교환 DIY

 

보쉬 점화플러그 자가교환 DIY

 

위메프 하이브리드 와이퍼 후기 와이퍼 교체방법

 

자동차 브레이크 패드 DIY 유압공구없이 작업하기

 

바보몰 차량 접지세트 옵티마 장착 후기 입니다.

 

차량용 듀얼 충전기 큐브온 트윈 스마트폰 급속충전기 JI-721H 정인일렉텍

 

비트플러스 차량용 스마트폰 거치대 AC-300 가성비좋은 한손거치대

 

시티즌 투톤칼라 원터치 팝업텐트 리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