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바보몰 차량 접지세트 옵티마 장착 후기 입니다.

by MLstoryer 2014. 3. 4.

 

 이번에 옵티마 LPG 수동을 새로 구입해서 다른거 할건 없고

일단 간단하게 마이너스 접지 세트를 바보몰에서 구입하여 장착하여 보았습니다.

원래는 뭐 테스터기로 최적에 접점을 찾고 신경써서해야 하는데 그냥 간단하게만 했습니다.

 

 

장착하기 전 모습입니다. 우측에 접지세트를 준비해놓고 전후사진겸해서 찍었습니다.

 

 

 

파란색으로 주문했는데 재고가 부족하다고 하여 검은색으로 교체 색상은 완전 검은게아니라서 장착했을때 튜닝효과는 파란색보단 떨어지지만

그래도 순정케이블들과는 구분이 되서 좋네요

5구접지 세트지만 금도금링 단자가 하나여유분으로 들어있고 절연테이프와 케이블타이 육각렌치까지 들어있어서 작업하는데 도움되도록 세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4게이지 케이블인데 생각보단 좀 얇은 느낌이었습니다.

피복은 두껍지만 내부가닥은 전체두께에 한참 못미치는...

DIY를 하도 오랜만에 하다보니 원래 저런지 저게 얇은건지는 잘모르겟네요 ㅎㅎ

확실한건 8게이지로 한다면 저거보다 훨씬 얇을텐데 4게이지로 하길 잘했단 생각이 드네요

 

 

 

다른장착부위는 별거 없고 페인트칠이 되어있는 쇼바부분볼트만 촬영해봤습니다. 볼트를 풀어내도 접지단자가 닿는부분이 페인트로 인해서

금속면과 접촉이 잘 이루어지지 않기때문에 접지효과가 나질 않습니다.

 

 

 

하여 이렇게 간단하게 일자드라이버로 도색을 벗겨내서 금속판이 나오도록 해줍니다.

깔끔하게 해야하는데 귀찮으므로 대충 긁어냅니다.ㅎㅎ

내차는 소중하니까요 대충대충

 

 

 

도색을 벗겨내고 단자가 차량금속면과 접촉이 잘되는지 확인하고 볼트를 조여줍니다.

역시 저렇게 한다음에는 부식방지를 위해 붓 페인트 같은걸로 마무리 해줘야 하지만

귀찮으므로 대충 마무리 합니다.

 

 

 

동봉된 금속단자는 14미리볼트에는 맞지가 않습니다 저렇게 물론 14미리볼트라도 얇은것도 있을수 있지만

혹시 저럴경우 단자 윗부분을 잘라내거나 가로로 반을 잘라낸다음 볼트가 조여지는 부분만 남겨놓고 장착하면됩니다.

 

 

 

5구세트지만 귀찮으므로 4곳만 연결했습니다.

뭐...4곳만해도 효과가 날꺼면 충분할꺼라 사료되기 때문에 그다지 신경쓰지 않기로 했습니다. ㅎㅎ

 

 

 

접지후 모습입니다. 지금이야 살짝 티나지만 색이 검은색이라 내부에 먼지좀 쌓이고하다보면 튜닝효과는 잘 안나겟네요

하지만 맨날 열어서 볼것도 아니므로 대충 하기로합니다.

간단하게 총 네곳만 했고요

양쪽 쇼바블럭,엔진블럭 제네레이터에서 가까운부분,그리고 믹서 부분에 해주었습니다.

저게 믹서였나 요샌 이름도 가물가물하네요 쨋든 저곳은 순정접지가 있는곳인데 역시 필요한곳이라 되어있는것이겟지만 선이 얇아서

보강해주는 개념으로 해주었습니다.

 

마이너스 접지만 해도 차량전기를 쓸때 많이 안정된 부분을 확인할수있지만 역시 전기를 많이쓴다면 알터튜닝도 좋고 플러스접지가 대박이긴하지만

귀찮으므로 대~충 이정도만 하고 마무리 하도록 합니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