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낚시용품리뷰

블랙앵거스 헤비 와이드갭 벌크 2/0

by MLstoryer 2014. 3. 9.

블랙앵거스 헤비 와이드갭 벌크 입니다.

제가 구매한건 2/0 사이즈구요

72c 와이드갭이나 헤비와이드갭 노싱커 전용 바늘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정가는 5000원 하지만 오픈마켓이나 대형쇼핑몰을 이용하면 3천원대에 구매가능합니다.

 

 

 

2/0 사이즈 와이드갭 바늘에 상세 사이즈 입니다. 제조사마다 크기가 천차만별이지만 42mm 이므로 2/0와 3/0의 중간 정도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훅포인트와 훅아이공간이 20mm로 일반 2/0사이즈보단 공간이 넓구요 3/0만하거나 조금 작거나 그렇습니다.

바늘 두께는 1.1mm로 굵은 편입니다. 다만 훅아이가 좀 짧은게 흠이네요 전 스프링락을 이용하기 때문에 큰 문제없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바늘 하나당 무게가 0.5g정도 나옵니다 소수점이하 두자리는 표기가 안되므로 열개를 올려서 대략적인 무게를 구해봅니다.

약간에 오차를 감안해서 개당무개가 0.57g정도 된다고 보면 되겠습니다.

보통 와이드갭 바늘이 0.3g후반대거나 0.4g정도 되니까 나름 무거운축에 들겟습니다.

 

제가 2/0바늘을 쓰는건 이정도가 스팅거,더블링거,쉐드테일4.5인치 정도에 노싱커와 무게발란스가 좋기 때문입니다.

훅포인트가 위치도 좋고 무게가 앞으로 쏠리지도 너무 중간쯤도 아니어서 다양한 액션 구사에 용이합니다.

 

 

 

위에서 부터 레토피아 2/0 블랙앵거스 2/0 백경 헤비 와이드갭 2/0 입니다.

일반적인 와이드갭에 비하면 굵은편에 속해서 좋지만 이번에 새로 구매해본 백경은 굵기가 1.3mm나오다보니 얇아보이네요 ㅎㅎ

 

 

훅아이부분 비교 입니다. 좌측부터 레토피아,블랙앵거스,백경헤비와이드 입니다.

 

전 주로 이훅을 요시가와 야마데스1 이나 더블링거 쉐드테일 100 정도에 주로 노싱커로 사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