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프리미어 핸들노브로드가 헐거워져서 어쩔수 없이 카본튜닝핸들을 구입했습니다.
퓨어피싱에 문의하니 기본핸들은 2만원인데 베어링이 달려있지 않아서 릴링시에 저항감이 상당하기 때문에 다시 구매해서
베어링 튜닝을 하느니 걍 카본핸들로 구매했습니다.
지금이야 릴 바디 쪽으로 핸들이 완만하게 휘어져 있는 디자인이 대부분이지만
구형 레보 프리미어는 일자핸들만 장착할수 있는 관계로 선택할수 있는 제품이 많진 않았습니다.
물론 고가제품은 있지만 저가형중엔 어렵더라구요
아부 정품 카본핸들은 69000원 알파테클 카본핸들은 배송비포함 50000원에 구매했습니다.
아부핸들도 세일좀하면 좋은데 하필이면 품절이라 ㅠㅠ
일단 겉모습이 역시 잘 팔리지 않는 제품이라 그런지 창고에 쳐박아둔 느낌에 물씬납니다.
구성품이구요 노브모양을 잘 보면 오른쪽 에서 잡기 편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너트는 좌우릴에 모두 사용할수 있게 좌핸들용 우핸들용 그리고 스페이서까지 갖춰져있지만
그냥 넓적하게 해놨으면 더 좋았을거라 생각되네요 아쉽 프리미어 좌핸들인데 ㅠㅠ
카본핸들 두께 입니다. 오른쪽이 순정 핸들이고 장착후에 카본핸들인데 약 1.5배정도 되보이는 두께입니다.
프리미어는 원래 가벼움을 추구하는 릴이라 그런지 순정핸들도 카본핸들만큼 가볍습니다.
알루미늄이랬었나? 여튼 딱히 카본핸들로 바꾼다고해서 릴이 가벼워지거나 하진 않습니다.
장착 후 옆모습입니다.
순정은 90mm지만 이건 100mm라서 약간은 길어졌습니다.
원래 가벼운 순정핸들에서 카본핸들로 바꾼것이라 그런지 전반적으로 무게는 큰 차이 없지만
핸들이 두꺼워짐으로 인해서 약간더 노브가 밖으로 위치하게 되었고 요새 핸들이 바디쪽으로 휘어지는것에 비하면 반대로?? ㅎㅎ
길이도 양쪽 5mm씩 길어지는거라 큰차이는 없는거 같고 제품자체는 꽤 만족스러운 제품인것 같습니다.
그래도 요새 바낙스에서도 카본핸들도 나오고 여러가지 제품들이 있는것에 비하면 아쉽지만 어차피 선택에 폭이 없는 상황이었으니
만족할수 밖에요 다만 아쉬운점이라면 좌핸들인데 노브가 우핸들모양이라서...이건 노브만 다른걸로 바꿔서 써야겟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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