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캐논 정품호환 리모컨 RC-6 리뷰 리모컨 고장여부 확인

by MLstoryer 2015. 1. 24.

 캐논 정품호환 리모컨 RC-6 입니다.

완전 저렴한 가격 1600원 이네요

조금 더 싼곳도 있는거 같고 여튼 정품대비하면 엄청저렴합니다.

 

 

호환 리모컨은 정품에 완벽하게 호환이 된다고 합니다.

호환제품역시 정품 리모컨이 되는 기종이면 다 적용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사실 딱히 정품이 아니어도 전혀 지장도 없을 부품인거 같은데

정품이라고 너무 비싸네요 ㅠㅠ

 

 

 

모양은 정품과 거의 흡사하고 로고는 없습니다.

호루스벤누제품은 로고가 있긴한데 로고탓인지 그냥 호환리모컨에 비하면 비싸네요.

 

 

 

촬영은 두가지 모드로 지원이 되고

 

스위치를 위로하면 2초지연 촬영이 되고 아래로 하면 즉시 촬영이 됩니다.

원래는 릴리즈를 사야하는데 다른거 구매하다가 묶음배송으로 싼 맛에 구매해본것이라 ㅎㅎㅎ

 

야경같은거 찍을땐 그래도 도움이 될듯합니다. 지연촬영은 셀카같은거 찍을때 좋을것 같네요.

 

 

 

배터리는 수은전지 CR2025 가 들어갑니다.

 

배터리는 뒤에 설명대로 누르면서 당기면 빼지는 구조인데

가만 보면 부러져서 본드로 붙여놓은게 보일실 겁니다

 

정말 안빠지더군요...

 

그냥 누를거 없이 좀 넓은 일자드라이버 같은걸로 당겨서 빼는게 더 나을듯 합니다.

 

 

 

그냥 바로 사용이 되는건 아니고 드라이브모드를 리모컨 모드로 바꿔줘야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이머와 리모컨 모드로 바꿔야 리모컨이 인식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리모컨과 10초타이머 드라이브 모드가 선택되면 셔터로는 10초지연 리모컨으로 즉시&2초지연 촬영이 되네요.

 

 

 

리모컨 인식범위를 대략적으로 표시해봤는데 좀 애매하네요 ㅎㅎ

대략 손잡이 쪽에 수신센서가 있는듯한데 정확한 위치는 모르겠네요.

 

앞쪽에서는 인식률이 상당히 좋지만 뒤쪽에선 인식이 거의 안됩니다. 간혹 되긴하는데

TV리모컨 반사시켜서 사용하듯이 하면 인식률은 떨어지긴 하는데 되긴됩니다.

 

사용거리는 5m라고 하는데 멀리서는 안해봤지만 5미터는 좀 넘게 인식이 되는듯 합니다.

 

 

 

리모컨 고장여부 확인은 이렇게 핸드폰 카메라로 리모컨 적외선발생여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디카나 DSLR보다는 스마트폰 카메라가 훨씬 잘보입니다.

 

리모컨마다 조금씩 다르긴 한데 리모컨은 아주 살짝 불빛이 보여서 처음엔 안켜지는줄 알았네요 ㅎㅎㅎ

리모컨 앞쪽에 따로 케이스? 같은게 씌워져 있으면 좀 덜보이거나 할 수는 있지만 대부분에 리모컨은 이렇게

대략적으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제품리뷰] - 카메라 먼지제거를 위한 호루스벤누 산양가죽 카메라 닦는천

 

[제품리뷰] - 캐논 쩜팔 렌즈 50.8 진정한 완전 분해 조립 청소방법

 

[제품리뷰] - usb 3.0 리더기 이지넷유비쿼터스 NEXT-9703U3 리뷰 속도측정

 

[제품리뷰] - 캐논줌렌즈 efs 55-250mm 완전 분해 청소후 조립

 

[제품리뷰] - usb케이블 2.0 3.0 차이 mini b 5pin 10pin

 

[제품리뷰] - 이지넷유비쿼터스 next-212u3 usb 3.0 pci 설치방법과 usb 2.0 3.0 차이

 

[제품리뷰] - 스마트폰 otg usb 연결 젠더

 

[제품리뷰] - 삼성 마이크로 sd 32g evo class10 메모리카드 리뷰 아답터속도차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