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리뷰

로버스트 L2 LED 랜턴 18650전용 미니줌 리뷰

by MLstoryer 2014. 11. 28.

 로버스트 XM-L2 미니줌 랜턴 입니다.

U2 LED를 사용한 제품보다 신형이라고 해서 L2라고 하네요

가격은 13340원에 구입했습니다.

 

 

아시는분은 아시겠지만 랜턴은 어디꺼냐가 아니고 어떤 광원을 사용하느냐가 중요합니다.

물론 고가의 랜턴은 메이커가 곧 성능이 척도지만 저렴이들은 겉모양이나 구성이 다 같고

인쇄만 다른제품들이 많습니다.

 

공급원은 같은데 판매원만 다른식인거죠

 

 

 

제가 구입한건 로버스트란 곳에서 판매를 하는것이고 어떤데는 그냥 하얀종이박스에 비닐로 들어있는 곳들도 있지만

여긴 나름 박스도 개별적으로 준비되어있고 봉인? 스티커도 붙어있어서 매우 깔끔하고 믿음직한 제품으로 보여집니다.

 

      

 

안에는 일명 뽁뽁이로 포장되어있고 배터리 커버겸 스위치는 따로 분리되서 나옵니다

18650전용 랜턴이라 크기가 좀 작은 대신 AAA전지 홀더를 이용한 전원공급은 불가합니다.

 

 

 

랜턴은 특별한건 없고 그냥 일반적인 모양에 줌랜턴입니다.

사용광원은 XM-L2 LED를 사용하였고

제가 기존에 사용하던 XML-T6 보다는 3단계정도 상위 제품이라고 하네요.

 

스펙상으로는 Q3<Q5<R5<T6<U2<U3<L2 라고 합니다.

 

 

돔형 렌즈가 장착되어 있고 커버링엔 고무링이 끼워져 있어서 생활방수정돈 가능합니다.

 

 

 

이게 L2 LED 라고 합니다.

근데 좀 찾아보니 다른모양에 제품들도 있는거 같던데 확실히 맞는지 아닌지는 확신은 못하겠네요

 

보통 랜턴종류는 두개를 구입하는데 이제품역시 두개를 구입해서 보니 LED표면에 이물질이 좀 묻어있습니다.

두개다 동일하게 묻어있네요 뭐 살짝 닦아서 사용하면 되니까 큰문제는 아닌데

겉포장과 달리 내용은 좀 지저분한 단점이 있습니다.

 

 

 

줌 부분에 적용된 고무링 입니다.

보통 제품들이 다 하나만 있던데 이걸 좀 이중으로 하면 좋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링이 하나다보니 줌을 왔다갔다 하다보면 약간 덜렁덜렁?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처음에 LED줌랜턴을 사용할때 부터 지금까지

어떤 제품을 구매해도 늘 동일하네요 ㅎㅎ

 

 

 

늘 그렇듯 제품을 구매하면 꼭 분해해보는 버릇이 있습니다.

본체와 연결되는 부분에도 고무링이 적용되어있네요

 

 

그전에 쓰던제품은 이부분엔 고무링이 없던데 좀더 고급형 같이 느껴집니다 ㅎㅎ

 

 

 

사용기판입니다.

겉모양이 비슷한 제품이 많지만 이제품에 가장 다른점이라면

다른건 5단계인데 이제품은 3단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100>30>점멸로 되어 있습니다. 전그냥 온오프 제품이 좋은데 그런제품은 잘 없더라구요

 

 

 

내부 방열판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미니줌이다보니 광원부위도 좀 작고 내부에 방열판도 좀 작은게 들어있네요.

어차피 열은 몸체로 발산되는게 많으니 이게 조금 크나 작으나 큰 관계는 없을거 같습니다.

 

아 그리고 사진이 빠졌는데 기판이 들어가는 부위에 나사선이 있는게 보이시죠? 저기에도 따로 잠금장치가 있습니다.

이런류에 제품을 쓰다보면 그냥 기판이 저부위에 끼워져있는게 많은데 그러다보면 접촉이 불안정 해지는데

따로 기판이 들어가고 잠금장치가 추가로 있다보니 그런 단점은 보완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기존에는 사용하다가 그런증상이 나타나면 따로 납땜을 해서 쓰곤 했었는데 이부분은 참 마음에 드네요.

 

 

 

광원부분을 다시 찍어봤습니다.

일단 전 XM-L2 LED라고 구매는 했는데 정확하게 이게 그게 맞는지는 다른모양에 제품들도 있어서 좀 애매한부분도 있고

내부가 좀 이렇게 이물질이 묻어있는 부분도 다시한번 남겨보고자 다시 찍어봤습니다.

 

물론 지금은 손으로 걍 대충 닦아서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ㅎㅎ

 

 

 

따로 제품에 밝기를 찍을려다가 말았는데 이건 LED모양 입니다.

그전에는 좋은건 중간에 직사각형모양이 선명하게 나있는게 좋은거고 그냥 좀 불특정하면 안좋은 LED라고 했었던거 같은데

L2 LED라고 하는 이제품은 저렇게 가운데 일정한 점? 구멍? 같은 모양이 있습니다.

 

본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기존 제품을 두개다 분실해서 인데

기존 제품은 XML-T6 고 이건 그보다 광원이 3단계 상위 제품인 최신? L2제품인데 솔직히

밝기 차이는 잘 모르겠습니다.

 

밝기에 척도인 루멘은 제조사나 측정방법에 따라서 800~1500루멘이라고 하고

기존제품이 없어서 따로 비교는 못해서 아쉽지만

 

그전에 쓰던 제품이나 이거나 기대를 많이 해서 인가 별차이를 모르겠더라구요 오히려 좀 어두운 느낌? 이역시도 기대감때문인지도...

그리고 이제품에 기대가 컷던것 중에 하나가 발열량인데

미니줌이라지만 기존제품보다 조금 작은 정도 인데

발열이 많이 줄은 LED라고 하지만 T6보다도 엄청난 발열량을 자랑하는듯 합니다

좀 켜고 왔다갔다하면 뜨겁게 느껴질 정도네요

 

T6나 L2나 찾아보니 가격도 같은 마당에 굳이 전에쓰던걸 다시 구매할 이유는 없지만

만족감은 오히려 좀 덜한것 같은 느낌입니다.

 

저렴한 루녹스 LED 헤드랜턴 HL3

 

18650 겸용 ufo 60구 led 캠핑등 리뷰

 

휴몬트 e60 헤드랜턴

 

콜마운틴등산화 sw-501 ten-tex 천연소가죽 등산화 리뷰

 

시티즌 투톤칼라 원터치 팝업텐트 리뷰

 

화성전자 호스버너 sky LR-1000 저렴한 야외버너 리뷰

 

양평 빙어축제 지평낚시터 빙어잡는법

 

usb케이블 2.0 3.0 차이 mini b 5pin 10p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