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제주 드론 스포츠 아카데미 완전 시간 낭비

by MLstoryer 2018. 10. 22.

제주 드론 스포츠 아카데미


전주에 제주항공우주박물관에서 진행한 제주 드론 영상편집 아카데미에


다녀와서 좋은 시간이었다고 생각하던차에 드론 스포츠 아카데미도 진행한다기에 


참여해봤습니다. 무엇보다 주최/주관이 앞전과 같은 JDC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라길래


믿음을 갖고 왠지 놓치면 후회할거 같아 제주에서 서귀포까지 달려갔습니다.



다른무엇보다 드론 스포츠분야는 드론 촬영분야랑은 다른 분야라서 더 관심이 갔는데


제가 보고싶은것만 본건지 체험이 단어에 꽂혀서 달려간건데 시뮬레이터가 밖에 없는 행사였습니다.


시뮬레이터라고 하면 먼가 그래도 있어보이는? 그치만 실상은 참담 했습니다.



먼저 규모입니다.


행사천막 5개 오른쪽 제일끝에 오락실 한개가 다 입니다.


이날 반려동물데이 행사도 하고 나눔장터행사도 있었는데


가장 작은 규모였습니다. 비교도 안될만큼....



행사구성입니다.


E-드론스포츠 대회전용 스테이지에서 도전하라!!


먼가 있어보이죠? 



이게 그거 입니다. E-드론 스포츠대회는 이런데 앉아서 시뮬레이터로 하는건지...


위에 전광판은 화면은 제대로 들어오는데 핸드폰으로 찍으니 저리 나오네요


이럴거면 옆에 체험존이랑 뭐가 다른건지. 그냥 크기만 크게해놓은것만 다르네요


어차피 시뮬레이터...즉, 그냥 vr끼고 핸드폰게임하는겁니다.



이게 그 누구나 드론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다는 체험존 입니다.


위험부담없이 그냥 모니터로 핸드폰게임 하는 곳


조종법도 배울수 있다네요 그냥 앱만 깔아도 되는걸 굳이


여기까지가서 vr이랑 조이스틱으로 핸드폰 게임할려고 간건지....



그냥 어린이 게임존 입니다.



드론 스포츠 GEAR 체험존


다른부분도 황당하지만 체험존이라고 해놓지 말고


그냥 구경존이라고 했으면 더 맞겠네요



드론을 처음접하면서 쉬운건 아니겠지만 그리고 FPV는 더 그럴수도...


하지만 월드컵경기장에서 한다길래 먼가 넓은곳에서 자유롭게? 날려볼 수 있는 기횐지 알았는데


착각이었을까요? 그냥 저기 가져도 놓은거 구경만 할 수 있습니다.


저기 있는 VR로 보여준다고 해놓고 드론을 손으로 들고 가는건 진짜 이사람들이 나한테 왜이러나 싶은 심정있습니다.


그래도 계속 좀 아쉬워하니 저기 있는 가장 작은 드론을 직접 날려주면서


VR로 보게는 해줬는데 FPV이긴 한데 속도는 그냥 입문용 드론이랑 차이도 없고....


매우 실망스러웠습니다.



이렇게 가져다 놓고 그냥 자랑인가 구색인가....


행사가 너무 부실해서 그나마 이런거라도 가져다 놓은게 다행이라고 생각해야 되겠네요




드론클래쉬 기체 포토 갤러리


뭐라뭐라 장황하게 써놓긴 했는데 다시 쓰기도 귀찮네요



그냥 이건 개인들 기체니 별 말 안할려구요.



불판,플라스틱 바구니,대나무 바구니 기타등등 


그냥 이래저래 실망스러운 행사 입니다.


이런건 도대체 뭐하러 하는건가요?


누구나 참여가능! 자유롭게 드론스포츠를 무료로 체험할 수 있어요


단체체험학습 최대 30여명????편하게 체험? 도대체 이런 규모로 저런 문구를 써 놓을 수 있는건지 참 황당할 뿐입니다.



정말 이런 행사는 다시는 안했으면 하네요


뭐 하던지 말던지라고 할 수도 있지만 드론을 무슨 애들 장난감 수준으로 떨어뜨리는 행사라서 안했음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