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기타

금연병원에서 챔픽스 처방받아 금연하기

by MLstoryer 2016. 1. 11.

금연병원 금연치료기관 찾기


 

금연병원 금연치료기관은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검색할 수 있습니다.

http://www.nhis.or.kr <-바로가기

 

저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가 잘 안뜨더라구요

링크클릭하신후 바로 안뜨거나 페이지를 표시할 수 없다고 하면 창닫았다가 다시 시도해보면 뜹니다.

왜 그런진 잘모르겠네요 ㅎㅎ

 

 

 

1. 메인 페이지 우측하단부근에 병원 및 검진기관을 클릭하여 들어갑니다.

 

2-1. 병/의원 이름을 알고 있다면 상단박스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2-2. 이름을 모른다면 지역에서

        시/도선택 -> 시/군/구 선택까지 하시면 해당하는 구/군 단위로 병원을 검색하실 수 있으며

        읍/면/동 까지 선택하시면 좀더 상세히 검색하실수 있습니다.

2-3. 하단으로 내리면 금연치료의료기관 박스에 체크 하신후 통합검색 버튼을 누르시면 원하는 내용을 찾아 보실 수 있습니다.

      

 

전 읍/면/동 단위까지 해서 저희집에서 가까운 거정의원에서 금연치료 진료/상담을 받았습니다.

 

꼭 보건소를 간다거나 큰병원을 가야하는건 아니고 동네병원에서도 쉽고 간단히 금연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금연치료비용


 

혹시 과정이 복잡하거나 비용이 많이 들까봐 걱정되기도 했었는데

초기 진료/상담 비용은 4500원이 들었습니다.

 

차트등록 그리고 금연 d-day 결정 복용약물에 대한 부작용 설명등으로 이루어진 비교적 간단한 진료입니다.

 

금연방법은 패치나 보조제를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최근 금연성공율도 좋고 평도 매우 좋은 그리고 정부보조로 건강보험적용이 되는 챔픽스로 선택하여 진행하였습니다.

 

 

진료 비용은 병의원마다 또는 보건소라면 다를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방문때마다 조금씩 줄어든다고 하네요.

 

 

 

진료후 영수증과 처방전을 가지고 가까운약국에 들러 챔픽스를 받아왔습니다.

가격은 5560원 이네요.

 

진료비용 처방비용해서 총 10,060 원 들었습니다.

 

챔픽스 처방은 처음엔 1주일분 11정만 해줍니다

 

치료과정은 3개월동안 6번방문하면서 챔픽스를 처방받아서 복용하면서 금연하는 방식입니다.

 

혹시 바로 담배를 딱 끊는것에 대한 불안감이나 거부감이 있으신분들도 부담없이 시작할수 있는데

처방받는 동시에 담배를 딱 끊어야하는게 아니라

 

d-day를 상담을 통해 계획하고 챔픽스를 복용하면서 서서히 끊을수도 있으니 부담없이 시작하면 될것 같습니다.

 

전 원래 2주를 d-day로 삼았는데 7일로 d-day를 정하는게 가장 추천되는 기간이라고 해서 다시 d-day  7일로 잡고

처방받았습니다.

 

그래서 전 처방받은약 사진찍고 바로 한알먹었습니다.

뭐...d-day전까지는 담배펴도 되니까 복용에대한 거부감도 없어서 좋네요 ㅎㅎ

 

이렇게 생긴 알약입니다. 저도 챔픽스 복용하면서 금연하신분한테 추천받고 시작하는 금연이긴 한데

그분껀 좀 큰알약이던데 제껀 되게 미니사이즈네요 아마 용량에 따라서 다른게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좀더 진행 해보면 알게되겠죠 ㅎㅎ

 

복용은 3일동안은 하루에 하나씩 4일간은 하루에 두알씩이라서 11정이 1주일분입니다.

 

저도 금연치료하면 패치나 보조제등 되게 번거롭고 비용만 많이 들고 효과가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챔픽스는 주위에서 평도 아주좋고 성공률도 높은..그리고 번거롭지않고 복용만으로 금연할 수 있도록 도움되기 때문에

생각보다 매우 간단해서 좋은거 같습니다.

 

앞으로 처방받으러 갈때마다 진행상황을 올려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