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낚시용품리뷰

다운샷 봉돌 스위벨 싱커 아연코팅 덕용구입

by MLstoryer 2017. 6. 27.

루어낚시용 다운샷 봉돌 스위벨 싱커


작년에 구매해놓은게 거의 떨어져서 새로 2.5호로 구매했습니다.


한봉당 100개씩 12,000원정도 하네요 배송비 별도라서


다운샷 또는 쭈갑에기용으로 두봉미리 구입했네요.



아연도금이 되어 있어서 친환경 제품이라고 합니다.


기왕이면 텅스텐싱커나 스틸싱커를 사용하면 더 좋겠지만 가격이 후덜덜해서


아연코팅된걸로 사용하려 합니다.



검색창에 스위벨싱커 아연코팅이라고 검색하면 판매하는곳 몇군데 나오는데


저렴한곳에서 구입하시면 됩니다.


일단 좋은점은 매우 깔끔한 성형상태 그리고


정확히 100개가 딱 들어있네요 두봉지 다 동일합니다.


그냥 스위벨싱커라고만 하면 나오는 몇가지 제품들은 성형상태도 지저분하고


갯수도 안맞는게 있는데 꽤 만족스럽네요.



전 닉스 인쇼어 782L에 사용 하려고 2.5호로 구매했습니다.


작년에 본격적으로? 다운샷과 쭈갑에깅을 하면서 1.5호 부터 4호까지 써봤는데


가장 잘맞는 무게는 2.5호라는 결론 입니다. 


물론 로드마다 다르니까 본인 장비에 맞는건 당연히 다릅니다.

이건 판매사이트에서 퍼온건데 각 홋수별 무게 참고용 입니다.


그리고 다운샷용으로 스틱싱커보단 물방울형을 선호하는데


그건 스틱싱커 특유의 움직임 때문입니다.


액션을 주다보면 싱커가 일자로 서있다가 옆으로 쓰러진다던가 


누워있는 상태에서 살짝 들렸다가 바닥에 탁탁 부딪히는 느낌이 싫어서 입니다.


스위벨싱커는 그런현상도 없고 비거리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비거리는 아무래도 좀 길죽한거보단 뭉쳐져있어서 도움이 될 듯 하긴 하네요.



실제 무게 개당 9g보단 조금 무거운 9.4g정도 나옵니다.


표기무게 보다 0.몇g 그람정도는 더 나가는게 보통 입니다.



열개를 동시에 올려놓고 평균무게를 측정해봤습니다. 


제가 가지고 있는 저울이 0.1 단위라서 한개 측정할때 보단 열개씩은 측정해줘야


좀더 정확한 값이 나옵니다. 거의 9.5g정도 나온다고 봐도 될 듯....


성형도 깔끔하고 일률적이라서 꽤 괜찮은 싱커라고 생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