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조행기

제주 낚시 6월 3주차 한치낚시 루어낚시 조황

by MLstoryer 2018. 6. 24.

제주 낚시 6월 3주차 한치 그리고 루어낚시


먼저 동한두기 포인트 전경 입니다.


집앞이긴 한데 횟집촌 바로 앞이기도 하고 수심도 너무 낮아서 낚시 여건이 썩 좋지 못한 곳 입니다.


근데 농어루어 그리고 광어도 자주 출몰하는 포인트


간조때 바닥이 어떤가 싶어서 아침 일찍 찾아 봤습니다.




서한두기 부터 이어지는 수중턱지형 너머로는 돌밭 그리고 넘어 와서는 잠시 모래밭이 이어지다가


다시 몽돌밭으로 이어지는 지형 인듯 합니다.




동한두기 자주 찾으시는 분들은 선호하는 자리가 다르겠지만


일단 몇번 가본결과 사진에 나와있는 자리에서 광어나 농어를 올리는걸 몇 번 목격했습니다.



요건 한치낚시할때 2.5호 에기를 물고 올라온 우럭입니다.


지난번에도 잡았는데 또 물고 올라오네요


일부러 지그헤드나 다른 채비를 던졌을땐 안나오더니 유독 에기만 탐하는 이상한....



대략 요새 한치상황입니다. 사진에 5명 보이는데 이정도면 아~~주 준수한 수준 


물론 당일날도 다른 자리는 사람이 더 많은 곳 있었겠지만


이정도면 이자리는 매우 준수한 편입니다.


많을땐 저자리에 12명까지 서서 낚시하는 것도 봤네요.


루어는 낄 자리가 없습니다.


그래서 자진철수



바로 옆자리에서 한건데 여긴 자리가 불편하고 앞에 수중여가 낮게 있어서 좋은 자리는 아니지만


최대한 멀리 던지면 윗 사진에 나온 자리만큼은 아니어도 먹을만치는 나옵니다.



9마리 잡고 갈까 하다가 물이 다시 움직이는듯 하여 몇번더 던져서 5마리 추가했습니다.


물론 찌낚 13 루어1입니다.


찌낚도 쉬운건 아니지만 루어는 여전히 감을 못 잡고 있는지 영 제대로 못 잡고 있습니다.



이건 다른날 아침 용담레포츠공원앞


가운데 배 두대 사이로 약간 물결이 일고 있는데


정확히 뭔지 알 수는 없지만...(못잡았으니까....ㅠㅠ)


멸치떼를 공격하고 있습니다.


이자리에선 아무리 멀리 던져도 3/4지점까지 밖에 못 가네요 다시 올 수도 있지만


좌측에 갯바위 자리로 이동



열심히 던져볼라고 했는데 이동하는 사이 사라졌네요 ㅠㅠ


할 수 없이 이것저것 루어던져보고 있는데


엄청난 입질끝에 겨우 걸어낸 어랭이....



주둥이가 루어를 탐할만 하게 생기긴 했네요...찌낚할때도 골치지만 루어할때도 골치입니다.



더 작게는 그냥 놀래기도 나옵니다.


기왕이면 좀 좋은게 나와도 될 법한데 꼭 이런애들만 나오네요 먹기도 힘들텐데...



볼락도 간간히 올라옵니다. 


지난번 조행기때 올린 사진보다는 크지만 그래도 저정도가 주종이고 가끔 쓸만한 사이즈가 올라오기도 합니다.



요건 그래도 루어로 좀 성공한 날입니다.


좌측이 에깅 우측이 찌낚


이날 예보도 없는 비가 갑자기 와서 낚시도 하다 말았네요


사진엔 좌측 2마리 우측 5마리정도 되는데


루어로 꽤 괜찮은 날이었습니다. 발앞에서 놓친게 잡은거 보다 더 많네요


4마리정도? 여던히 단자릿수 조과지만 그래도 이날 먼가 좀 감은 잡은 날이라 꽤 괜찮았네요



근데 요새 한치 꽤 나옵니다. 제가 못 잡는 수준입니다.


현지분들은 잘 잡는 분은 2~30마리 적어도 열댓마리 정도는 피딩때 바짝 잡고 가시네요


하지만 잘나오는 자리는 사람이 너무 많고 그나마 하기 편한대는 못 잡는건지 안나오는건지 


그냥 먹을만치만 나오는 정도 입니다.



그리고 또 또 에기 물고 올라온 우럭 자꾸 나한테 왜이러니....


일부러 노리면 입질도 없다가 에기만 달면....


삼세번이면 우연이 아닌건가....사실 이날 한마리더 있었는데


잡진 못하고 입질 하는 것만 봤습니다. 이쯤이면 네번 이나 다름없는데


에기로 본격적으로 노릴수도 없고 난감하네요



어제는 갑자기 고등어가 출몰했습니다.


한동안 안보이더니 물때까지 입질을 하네요...근데 아주 잠시동안만 입니다.


그런것 치고도 마릿수가 적죠....왜냐면 에기로 잡았습니다.


그래도 열마리정도는 됏는데 중간에 두레박을 한번 엎어서 반으로 줄었습니다.


삼치새끼도 한마리 있었는데 엎어질때 같이 사라졌나보네요


고도리수준이지만 찌낚시 미끼 보충용으로 간만에 잡아봤네요


각재기도 나올때는 나오던데 이날은 고등어 + 삼치만 있었습니다.


그리고 요새 멸치철이라고 하던데 농어 광어 고등어등등 멸치먹으려고 연안으로 모이는 시기라고 하네요


거기엔 무늬나 한치도 포함되어 있을텐데....왜 고도리만 나오는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