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디 LED 실내등
YF 소나타 하이브리드 실내등 교환해 봤습니다.
반디 LED 풀세트..대략 2만원대에 8종류로
구성 되어 있네요.
세트 구성은
중앙실내등, 전방실내등, 트렁크등, 화장거울등, 번호판등, 풋등, 글로브박스등, 도어등 이렇게 입니다.
다른건 방열판이 다 있는데 도어등, 풋등, 글로브박스등은 방열판이 없네요...
장착하면서 보니까 공간이 협소해서 방열판이 없는듯 합니다.
작업방법은 매우 간단하고 야간이라 잘 안보여서 휴즈도 안빼고 그냥 작업했습니다.
필요공구는 십자드라이버, 코팅장갑 그리고 저 화살표방향에 밀어 넣을것이 필요한데
전 캔오프너로 했습니다. 두께도 적당하고 기스도 안나고 잘 열리고 좋더군요.
중앙실내등..이지만 뒷유리 가까이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가운데 부분에 오프너를 끼우고 제끼면 되는데
이렇게 번데기 전구형태라서 코팅장갑이 있어야 잘 잡힙니다. 전 없어서 좀 고생을....
도어등, 풋등, 글로브박스등이 같은 형태 입니다.
트렁크등은 손으로 화살표 부위만 눌러도 빠집니다.
지금보니 살짝 잘못껴져 있네요 원래는 뒤쪽에 원에 맞추고 앞쪽을 눌러끼우는건데
대충 저런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도어등도 마찬가지로 화살표 부위를 오프너로 열면되는데
사진에 되게 밝게 나오긴 했지만 저렇게 부담스럽게 밝진 않습니다. 순정대비 빨간 포인트가 더 확실해지는 효과정도랄까...
화장거울등은 운전석 조수석 모두 룸미러 방향으로 클립이 되어 있어서
손으로 그냥 당기면 빠집니다.
다른데는 특별히 이상없이 교환 했는데 여기는 스위치가 꺼져있어도 스위치로 가기전까지 배선에 전기가 통하는 상태라서
쇼트가 났네요...사진에 긴 구리판 같은거에 전기가 흐르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번호판등은 십자드라이버가 필요합니다.
보통 차들이 비슷한 구조로 되어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를 풀면 간단하게 교환가능....번호판등 같은 경우
불이 안들어와 있으면 자동차 검사시 불합격 사유가 되기도 합니다.
전체적인 느낌으로는 SM5050 LED가 점형태로 많이 박힌거랑 비슷하거나 살짝 어둡다가 맞는듯 합니다.
비교 대상이 승용차와 SUV라서 정확하진 않습니다.
그래도 LED 두개로 여러개 박힌거랑 거의 비슷한 광량이라니 대단하긴 합니다.
대신 순정전구와 동일한 형태라서 작업이 매우 쉽고 색온도도 좀더 백색에 가까워서 눈이 편한 색입니다.
순정전구대비 밝기가 향상되는것도 맞고 여러가지로 괜찮은 제품이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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