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조행기

태안 안면도 드르니항 쭈꾸미 갑오징어 낚시 그리고 해루질을 빙자한 뜰채신공

by MLstoryer 2016. 9. 23.

사람도 물고기도 들렀다가는 드르니항

9월 21일 22일 조행입니다.

 

 

드르니항에서 제가 가장 큰 포인트로 삼는 위치입니다.

여기서 그동안 잡았던건

 

광어,우럭,삼치,풀치,농어,노래미,성대,망둥어 그리고 쭈꾸미,갑오징어 까지? 그외에 확인된 어종은 전어,백조기,감성돔,고등어 기타등등

해루질로는 꽃게,박하지,해삼,낙지,소라,골뱅이 요정도 되겠습니다.

 

정말 다양하게 나오죠? 근데 갈때마다 저렇게 다 잡는건 당연히 아니고

상황에 따라서 랜덤하게 바다가 선뜻내어주는게 다릅니다. ㅋㅋㅋ 요새 갯핑을 즐겨보고 있어서 ㅎㅎ

 

 

지난번에도 여기 사진을 올렸었는데 굳이 여기서 사진을 찍은이유는?

꽃게다리 때문이 아니고 현지인정보에 따르면 드르니항에서

3~500마리 정도의 쭈꾸미를 워킹으로 잡을 수 있는곳이기 때문입니다.

 

 

백사장항과 백사장해변이 이어지는곳 반대편인데 물고기도 많고

쭈꾸미도 제법 잘나옵니다. 다만, 물때를 잘 맞춰야하는곳...저도 두번밖에 안해봐서

정확한 정보는 좀더 파악후에....

 

 

오늘 쭈꾸미 낚시 결과물..대략 3팩 그리고 애기 갑오징어 ㅠㅠ 작년말 시즌다 끝나고 갑오징어 잡아보겠다고

고생하고 드디어 첫 갑오징어 입니다. 작긴하지만 그래도 소중한 갑이....

 

굳이 드르니항에서 갑오징어를 노리신다면 가장 확률적으로 높은시간은

중날물 또는 밤 10~11시 전까지...조명있을때

 

꽃게다리 우측으로 조명이 비추는 곳으로 던지는게 가장 확률이 높은듯합니다.

낮이던 밤이던 저야 한마리지만 다른분들 잡으신데이터를 토대로 이러한 결론에 도달하게 됩니다.

 

근데 갑오징어만 노리신다면 역시 핫한 천수만이 더 나을수도 ㅎㅎ

 

이건 야간 루어낚시 결과..망둥어?? 맞나요? 처음잡아봐서....성대는 아닌거 같고

 

 

이런 우럭이 아닌 애럭그나마 큰녀석 이런건 뭐 다른거 안하고 얘네만 노리면 얼마든지 잡을수 있습니다.

애럭까지 포함하면 바닥에 바글바글합니다.

 

 

이건 해루질 조과....꽃게인데...더 작은애들도 많지만 잘해야 이정도 입니다.

시장사이즈면 몰라도 사이즈가 아쉬운관계로 사진만 찍고 방생...지난번에 다른곳에선

사이즈가 좋아서 체포할만했는데 개체수는 많아도 사이즈가 거시기 하네요.

 

참고로 박하지는 사진에 꽃게보다 큰애들도 많습니다. 박하지는 한번먹어봣으므로 패스...

 

 

이건 뜰채 신공...작은숭어 큰숭어도 많은데 뜰채가 작아서 담기힘들더군요.

숭어는 안좋아하므로 역시 사진만 찍고 패스...

 

 

그리고 드르니항에 풀치도 있네요

뭐 풀치라서 그다지 큰건아닌데 사진이 좀 작게나왔네요..한..6~70정도?

꼬리랑 머리잘라내고 3토막정도내서 구워먹으니 맛납니다.

 

낚시로 하면 꽤 잡을수있을것같은데 풀치를 처음봐서 뜰채로 뜨뜨 2마리 잡았습니다.

 

사진은 없는데 삼치가 많습니다. 한마리 걸고 나머지는 제대로 훅셋이 안되서

랜딩도 못하고..그나마 한마리 잡은것도 바로 발앞에서 떨어져서 사진이 없네요

사이즈는 40정도...더큰건 모르겠고 더 작은애들은 많습니다.

 

그리고 농어도 많은데 비슷한 사이즈 3~40 얘네는 찌낚에 지렁이로는 많이 나오는데

루어는 영...반응이 없네요.

 

 

이건 쭈꾸미 뜰채신공...10마리정도? 다른데서는 수십마리나오던데 여긴 많이는 안떠내려 오더군요.

 

그리고 또 뭐가있나...감성돔이랑 백조기 잡으시는분들도 있었고...광어는 확인못했고..사실 열번도 안던져봐서..ㅎㅎ

아 그리고 장어도 60정도? 되는 사이즈 잡으신분 계셨네요.

쨋든 드르니항 참 맘에드는곳입니다.

백사장항은 사람이 많아서 그다지 안좋아하는데 드르니항은 사람도 없고 결과물도 대박은 없어도 빈손은 아니게 해주는...

그리고 한가지 집중하는것보다도 산만하게 이것저것다 해볼수 있어서 더 좋은것같습니다.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