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행사할인정보

용인 허니버터칩 파는곳 드디어 허니버터칩을 구하다

by MLstoryer 2015. 5. 27.

 드디어 허니버터칩을 구했네요.

처음엔 마트에 다른거 구매하러 갔다가 계산대 줄서 있는데

뒤에 여학생이 들고있는 왠 노란과자봉지에 수줍게 얼굴을 내민

해태....응? 설마?? 하고 일단 계산을 하고 돌아와 보니

허니버터칩이 수북하게 쌓여있네요.

 

 

그렇게 구하게 된 허니버터칩 60g 입니다.

그래도 요샌 인터넷에서도 많이 저렴해진 가격 4990원에 무배정도로 판매합니다.

 

그리고 로열티부분은 지금도 허니버터칩을 사먹으면  일본극우단체인 가루비에 막대한? 로열티를 지급한다고

하는사람들이 많은데

 

이건 직접 해태에서 인터뷰를 통해 해명을 한 만큼 아무리 허니버터칩을 사먹어도

가루비에 로열티는 단 한푼도 지급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허니버터칩은 해태에서 독자개발한 상품이므로 로열티를 지급할 의무자체가 없다고 합니다.

 

단, 허니버터칩은 해태제과 소유의 공장이 아닌 해태가루비 합작회사의 소유인 문막공장에서 생산을 하므로

생산이익에 대해서만 약간?의 이익이 발생되는 정도라고 합니다.

 

또 해태제과측 인터뷰에선 가루비는 일본극우단체가 아니라고 하지만 이부분에 대해서는 맞다 아니다라고

단정할수만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뭐 이유가 있으니까 극우단체라는 얘기도 나왔겠죠 정확한건 각자 알아서 판단하시는게 더 맞다고 생각됩니다.

 

근데 아무리봐도 일본 가루비 시아와세버터칩 일명 행복버터칩을 베낀게 맞는거 같은데...

포장도 비슷하고...하필이면 해태가루비가 생산하는게 일본가루비 제품과 이리 똑같단 말인가....

 

 

쨋든 안타까운건 역시 여기서도 인질로 잡혀있다는점입니다 ㅋㅋㅋㅋㅋ

홈런볼과 구운인절미에 인질로 잡혀있는 허니버터칩입니다.

 

그런이유로 저렇게 패키지상품으로 4500원씩 판매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허니버터칩이 뭔지....

 

용인에서 허니버터칩은 신갈 둔전소재의 마트에서 인질로 잡혀있다는 소식이구요

저는 마평동 한국유통에서 인질로 잡혀있는걸 구매했습니다.

 

 

어제 저녁에 구매했는데 마트 뒤쪽에 수북하게 재고가 많이 쌓여있었습니다.

 

 

 

맛은? 솔직히 잘 모르겠습니다.

하도 유명세라서 한번 먹어봐야하지 않겠나 라는 생각정도여서 그동안 적극적으로 구매하지 않은것도 있고

그냥...뭐랄까...포테토칩? 원래는 칩포테토가 맞다고 하던데 ㅎㅎㅎ 쨋든 그냥 그거 좀 기름진맛?

짠맛대신 약간....버터라기보단 약간 기름진맛에 살짝 허니향이 나는정도 맛이라고 느껴집니다.

 

즉, 짜지않은 약간은 기름진맛에 허니향과 버터향이 나는맛 이라고 하면 될듯하네요.

 

 

사실 그도 그럴게 깊은맛을 낸다는 아카시아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가 0.01%들어있기 때문입니다.

더 충격적인건 그나마도 허니버터맛시즈닝 6%안에 0.01%씩 들어있기 때문에

결국 허니버터칩안에는 0.0006%가 들어있는 셈입니다.

 

즉, 허니버터칩은 짠맛을 내는 일반감자칩대신에 버터혼합분말65라는 걸로 기름진맛을 내고 백설탕으로 단맛을 내는 감자칩이라는 결론입니다.

프랑스산 고메버터와 국내산 아카시아꿀은 0.0006%가 들어있는...아카시아꽃잎하나 고메버터를 포장한 종이에 묻은 만큼도 안들어 있다는거죠

버터로 구워서 허니로 맛을낸게 아닌 혼합식용유로 튀겨 설탕으로 단맛을 낸 그리고 허니시즈닝으로 버터향과 꿀향을 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높은인기를 누리고 있는 허니버터칩입니다.

그놈에 입소문이 먼지...결국은 저도 이렇게 사먹게 만들고 말입니다.

 

 

쨋든 너무도 유명한 허니버터칩 한번은 먹어봐야 하지 않겠어요? ㅠㅠ

전 한번 먹어봤으니 그걸로 만족입니다.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