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체 글602

파이피쉬 수중드론 fifish v6s v6e v-evo 3종 리뷰 QYSEA FIFISH 수중드론 입니다. 수중드론은 보통 ROV라고 부르는데 Remotely Operated Vehicle 의 약자입니다 뭐 딱히 수중이란 말은 없는데 여튼 그렇다네요 중국제입니다. 단순히 중국제하면 싸구려 느낌이 있지만 DJI처럼 QYSEA도 수중드론 제품쪽에선 제품군도 많고 체이싱도 보급형중에선 글라디우스도 유명하고 체이싱 M2 산업용 모델도 있고 드론 분야는 중국이 제일 인 듯 합니다. 국산은 없고 미국이나 그런것들 있긴한데 쓸모 없는게 대부분이죠 v6s 모델은 초기모델측에 속하면서 배터리용량이 크고 로봇팔을 달 수있는 모델이었습니다. 지금은 v6e 모델이 그자리를 대신하고 있습니다. V-EVO 이건 이번에 새로나온 모델입니다. 보급형제품으로 특징은 영상촬영에 좀 더 특화 되어 있습.. 2024. 3. 5.
진정한 뱅포드 튜닝의 마지막 하이텐 보조스풀 밴포드 튜닝의 끝 밴포드 튜닝의 마지막 하이텐 스풀입니다. 밴포드가 잘 나오긴 했지만 스풀베어링은 어쩔 수 없는 부분이라 그냥 사용하고 있었는데 스풀 교환하다가 스풀링이 긁히는 바람에 겸사겸사 진정한 뱅포드를 위해서 구매 해 봤습니다. 밴포드 c2000 c2500 c3000용으로 준비했습니다. 기왕사는거...싹다 바꾸자는 느낌으로 밴포드 c2500의 경우 기존 스트라딕과 다르게 스풀은 2000번 릴과 동일하고 바디만 약간 큽니다. 그래서 c2000스풀을 구매하면 동일하게 사용가능하고 2500스풀은 3000을 사도 좋은데 색상이나 판매처 재고가 저거 밖에 없어서 그냥 구매했습니다. 2500 3000 쉘로우 스풀의 경우 권사량차이 보다는 보통 드랙패드 재질 차이가 납니다. 이건 용도의 차이기 때문에 카본이나.. 2024. 1. 22.
시마노 세피아 플러스 8합사 에깅라인? 세피아 플러스 8합사 에깅라인 입니다. 잘 기억은 안나는데 2년전인가 그냥 세피아 라인을 구매 했던 듯 한데 시험삼아 0.6호 0.5호 두개를 구매해서 사용해봤는데 사용감이 좋아서 이번에 구매하는김에 용도에 맞춰서 여러개 구매해봤습니다. 200m짜리도 있지만 150m짜리도 있습니다. 소형s 스풀의 경우 150m짜리가 딱 맞지만 이게 보통보다 좀 얇기도 해서 조금 더 감길거 같아서 200m로 구매했습니다. 가격은 200짜리가 약 3만원 150은 2만4천원 정도 합니다. 제가 원하는 0.4부터 0.8까지 한곳에서 구매하면 좋겠지만 0.8은 따로 주문했습니다. 이렇게 비교해보면 0.8이랑 0.4는 따로 표시 안 해놔도 감이 오긴 하죠? 역시 실제 사용해보면 0.4랑 0.5랑도 차이가 나고 단계별로 조류타는거나.. 2024. 1. 20.
필링 두레박 다용도로 쓰기 좋은 두레박 추천 다양한 두레박을 써왔지만 지금 주력으로 쓰고 있는 두레박 입니다. 사각형태의 두레박만 쓰다가 직사각형이라서 좀 불편할까 생각도 들었지만 쓰다보니 이만한 두레박이 없네요. 왼쪽은 그동안 쓰던 두레박 인데 오른쪽에 새거랑 비교하니 너무 낡았네요. 오래쓰기도 했고 워낙 다양하게 쓰다보니 어쩔 수 없네요 그렇다고 못쓰는건 아니고 사진만 저렇게 보이니 사용하는데는 지장 없습니다. 오른쪽은 신형입니다. 쓰던게 있어서 당장 구매 할 필요는 없지만 두레박 구매 하신다는 분이 계셔서 같이 구매했습니다. 새거인거 말고 달라진 점은 상단에 그물망이 바뀌었습니다. 밑에껀 쓰다보니 너무 촘촘해서 고기 비늘 같은 것 도 잘끼고 청소도 어려운 점이 있었는데 새제품은 구멍도 커지도 재질도 바뀌어서 쓰기 더 좋을 듯 합니다. 실제로 .. 2023. 11. 25.
시마노 울테그라 21 2500shg 분해 튜닝 리뷰 시마노 울테그라 21년도 버전 2500shg 분해 그리고 분해 한김에 튜닝 리뷰입니다. 뭐 제껀 아니고 그냥 구경 삼아 살펴봤습니다. 가격은 13~4만원 정도 합니다. 개인적으론 가성비는 밴포드가 짱이라 생각 하기 때문에 그리 매리트 있는 가격은 아닌듯 합니다. 왜냐면 밴포드의 경우 직구로 잘 구매하면 20이하 또는 15정도로 구매가 가능하거든요 물론 튜닝도 해야하고 직구다보니 시간이 걸린다는 점이 있지만 릴의 경우 완전 초보가 아닌이상 윤성정품 보증서 같은거 의미가 없기 때문에 직구를 선호합니다. 쨋든 울테그라 종류는 간만에 만져 봤는데 재질이나 느낌이 썩 좋지 않은듯 합니다. 가격을 생각하면 뭐 당연할수도? 근데 왠지 기존처럼 만들어도 될 듯 한데 일부러 퇴보시켜서 내놓는 느낌이 있습니다. 베일은 일.. 2023. 11. 19.
간만에 드르니항에서 쭈갑 그리고 광어,우럭,삼치까지 풀치는 덤 조금 지난 조행기지만 23년10월28일 드르니항입니다. 육지에 일이 있어 두어달 머무르면서 주말에 친구와 함께 찾은 드르니 항입니다. 전 백사장항쪽보다는 드르니항쪽이 더 좋더군요 그래서 항상 이모습이 전 익숙합니다. 저~멀리 점으로 보이는 사람이 있는 곳이 예전엔 쭈꾸미가 워킹으로도 꽤 잘 나왔던 곳입니다. 드르니항 꽃게다리 예전엔 교각아래도 좋은 포인트 였는데 지금은 먼가 부표같은 밧줄도 많고 영 공략하기 힘드네요 그래도 물방향 보고 던지면 준수한 씨알 들이 나옵니다. 예전엔 선착장이 저리 길지 않았는데 지금은 꽤 멀리까지 이어져 있습니다. 선착장 주변으로 해루질 하면 낙지가 솔찬히 나오는 곳인데 선착장 넘어가기 힘들어서 포인트가 갈라진 느낌 이네요 쭈꾸미는 저 멀리 곶부리 사람 있는 곳에서 시작하면 .. 2023. 11. 18.
삼성 980 pro nvme 1tb ssd 하드디스크 삼성 980 pro nvme ssd 1tb 입니다. 메인드라이브로 사용하려고 구매했는데 가격을 안따질 수 없어서 한참 고민했는데 비슷한 성능? 가격대로 하이닉스 p41이 있는데 하이닉스는 거의 가격이 21만원 고정이라 얘는 20만 중후반정도? 이지만 병행 수입이 있어서 17만원에 구매했습니다. 택배비까지 약 18만원정도 생각하면 될 듯 하네요 병행수입이라도 수입사에서 5년 a/s를 보장해준다고 합니다. 삼성에서 보장해주는것보다는 덜 든든하지만 보통 초기불량아니면 그다지 고장날 일이 없어서 가성비가 좋아보였습니다. 따로 방열판이나 그런건 들어있지 않은데 기존에 리뷰안 제품은 따로 쿨링팬까지 장착해서 사용했지만 새로운 보드에는 보드자체에 방열판이 달려 있기도 하고 생각보다 크게 발열이 안나는듯 해서 그땐 리.. 2022. 12. 13.
조종면허시험 1급 필기 & 실기 연수 받고 면허따기 제주도에서 조종면허따기 1. 조종면허 필기시험 먼저 조종면허를 따기 위해서 필기시험부터 응시를 해야 합니다. 필기시험을 합격해야 실기응시가 가능하고 연수신청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면허발급전 안전교육을 받아야 하는데 이건 실기와 상관없이 일정이 된다면 미리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의 경우 한달에 한번 실기 시험이 있고 실기 당일날 오후에 안전교육도 받을 수 있지만 미리 예약을 해야만 당일달 시험보고 교육도 받을 수 있습니다. 2. 응시와 필기준비 필기시험 접수는 해양경찰청 수상레저종합정보 페이지에서 일정확인과 응시가 가능합니다. 지역별로 차이는 있으나 PC시험으로 치를 수 있고 이건 집에서 보는게 아니라 해당시험장에 방문 시험장내 PC로 시험을 보는 겁니다. 필기시험 준비는 문제은행에서 다운받아 보시면 됩.. 2021. 8.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