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주 낚시 조행기

by MLstoryer 2018. 12. 16.

간만에 써보는 제주 낚시 조행기


지난번 조행기 이후 낚시를 거의 안가기도 했지만 그래도 가끔 나가보면


가끔 먼가 잡힐때도 있습니다.



무늬오징어 큰 사이즈는 아닌데 아직까지 한두마리는 나오는 중입니다.



문어 10월달만 해도 삼양에서 무쟈게 나오는듯 했으나 그 이후 소식은 모르겠네요


용담에선 방생사이즈가 왕눈이에기로 올라옵니다.



광어 오늘 6~70급 광어가 세마리출현 했다는 소식이네요


제주는 양식장앞을 제외하곤 나왔다하면 무조건 5자 이상이네요



한치 왔다갔다하지만 한두마리정돈 매일 잡으시는 어르신이 계십니다.



농어 6~70급 맨날 두마리 나옵니다. 제가 잡는건 아니구요.


최소 8~90은 되야 잡을만 한데 


6자 정도 두마리 잡을려고 하기엔 포인트가 너무 진입하기 먼 곳 이라...


그래도 맨날 물때 상관없이 해만지면 두마리는 무조건 나옵니다.



그리고 오늘....문어잡다가 황천길 갈뻔했네요.


문어에깅중에 걸려나온 파란고리문어 입니다.


쭈꾸미로 치면 일명 5백원만한 사이즈


뭔가 달린거 같긴한데 풀인지 뭔지 애매했는데 물밖으로 나오는 모습보고 쭈꾸민가???


싶었는데 손으로 잡을려던 차에 자동으로 바닥으로 떨어져서 운좋게 잡진 않았네요.



복어독보다 천배나 강하다는....


물리면 거의....그리고 표면에도 독이 있어서 만지면 안된다고 합니다.


살짝 손에 닿았는데 큰 문제는 없었네요 모르고 잡았다가 물렸으면 ㄷㄷ


뉴스에서만 보던게 낚시로 나오니 완전 멘붕입니다.


앞으론 무조건 확인하고 만져야겠네요.


제주는 독이 있는 애들이 너무 많아서 까딱하면 바로 황천길행 예약입니다.



그리고 쏨뱅이 매운탕감으로 최고입니다.


매운탕감으로 보내드릴려고 간만에 모아봤습니다.


작은애들은 바로 방생하고 사이즈 좋은 애들만 한그릇 나올정도 모았습니다.



그외 잡어는...고등어는 요새 안보이네요


다른지역에선 잘 나온다는데 용담에선 보기 힘듭니다.


얼마전까진 시장사이즈 나왔는데 그후론 무소식....



전갱이 제주에선 각재기...이건 뭐....무한제공중입니다.


간혹 사이즈 실한 애들도 올라오는데 선별하기 힘드네요


아직 한번도 안먹어 봤는데 나름 회나 구이가 괜찮다고 하던데


한번 실한애들로 모아서 시식 해봐야 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