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지토키 2000 침수로 인한 고장 수리후 모터업그레이드
후지토키 fp-2000 침수수리와 충전식개조 모터 업그레이드 입니다.
후지토키 의뢰가 들어오면 십중팔구는 침수로 작동이상이 있고
그로인해 펌프능력저하도 기본적으로 따라옵니다.
대부분 침수는 어느정도 있지만 침수후 상당히 시일이 지나면 좀 심하게 변합니다.
모터녹으로 인해서 모터 수리는 아예 시도 하지도 않았고
배터리 단자도 녹이 많이 있습니다.
스위치기판 부식은 그래도 잘 없는 편인데 기판부식도 있어서 개조하기 위해선 기판이라도 수리를 했습니다.
배선은 자가수리 해보시면서 제거 해놓으셨습니다.
모터 부식이 많이 심한 상태 입니다.
보통 자가수리를 하시면 하이드로스톤을 잘 안끼워 놓으십니다.
fp-3000의 경우 하이드로스톤을 뺏는데 사실 큰 효과는 없습니다.
약간의 습기제거 정도랄까....
에어필터도 침수로 인해서 이물이 많이 끼어 있는 상태입니다.
아무리 다른부위가 밀폐가 된다 해도 공기가 들어가는 곳에 침수는 거의 필연적인듯 합니다.
개조는 볼트메타 삽입 & 충전표시등이 전면에 배치되고
상단엔 마이크로5핀과 마개가 외관에서 보이는 부분이고
내적으로 충전식 개조 & 모터 업그레이드가 있습니다.
이렇게 개조를 진행하면
1, 핸드폰 충전기로 충전가능 합니다 기포기 작동중에 충전이 가능하고
보조배터리를 연결해서 사용도 가능합니다.
2, 기포량이 일정합니다.
단순히 배터리만 넣는게 아니고 모듈을 사용해서 모터를 구동하기 때문에 만충부터 방전까지
동일한 기포량이 나옵니다.
3, 배터리 전압확인
충전식으로 개조하면 기본으로 따라오는 부분인데
일반 배터리를 쓰게 되면 몇시간 가동하냐가 중요한 부분이 아니라
앞으로 얼마나 갈까를 알 수가 없는데 볼트메타로 배터리 전압체크가 되기 때문에
사용시간을 가늠할 수 있습니다.
4, 모터업그레이드
후지토키 2000의 경우 2.0LPM 3000은 3,2LPM 입니다.
모터를 업그레이드 하면 2000바디로 3000의 성능을 낼 수 있습니다.
모터 업그레이드후 후지토키 2000 기포석 테스트 영상입니다.
기포량은 증가하지만 후지토키 2000기포석출력이 기본모터에 맞춰져 있어서
제대로 된 출력이 나오진 못 합니다.
이건 대형 기포석 테스트 영상입니다.
기존에 포스팅 해놓은게 중형 기포석인데 대형 기포석은
후지토키 기포석에 비해서 기포가 좀 더 미세가 분출되면서 기포량도 많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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