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루어&제주/낚시용품리뷰

몽크로스 합사겸용 라인커터 & 마칸 합사가위 리뷰

by MLstoryer 2017. 1. 2.

MONCROSS 합사겸용 라인커터




자작라인커터도 잘 쓰고 있었지만 합사까지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어서

몽크로스 라인커터 그리고 마칸합사가위를 구매해서 사용중입니다.


요새는 좀 가격이 저렴한듯? 아니면 제가 동네 낚시가게서 급해서 사서 그런건지 몰라도

8천원좀 넘게 줬는데 요샌 6천원대에 구매가능 하네요.


그리고 낚시점 사장님이 합사커터는 절대 없다고

무조건 합사는 가위라는 강력한 추천에 의해서 혹시나해서 제일 작은 합사가위도 같이 구매했습니다.



일본 MOTOKOMA사에서 만든? 철을 이용해서 만들었다고도 하고

15번이나 날을 연마해서 수천번 사용해도 그 강도가 변함없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크기는 가로 5cm 세로 1cm로 일반적인 크기 입니다.

손톱깎이랑 비슷한 크기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품 마무리도 잘되어있고 위아래 합도 잘 맞아서 꽤 퀄리티 있는 제품입니다.

마데인자판이라고 되어있는데 실제로 시마노 라인커터랑 비교해도

손색없을정도 입니다.



서픽스 832 고어 고스트라인 0.8호를 잘라본 사진입니다.

라인이 그냥 건조된 상태에선 약간 뜯어짐이있긴 합니다.



근데 실제 사용하는것처럼 라인에 수분기가 조금있으면 꽤 깔끔하게 잘립니다.


여러가지 합사를 0.6호부터 6호까지 잘라봤는데


거의 깔끔하게 컷팅되었습니다.



마칸합사가위...보통 증정품으로 많이 보던 가위....

합사는 좀 미끄러워서 일반가위는 자를때 라인이 밀려서 잘 안잘리는데

저렇게 톱니가 있어야 합사가 딱 잡혀서 잘린다고 합니다.


합사가위라고 강력해서 그런게 아니라 톱니 때문에 합사가위라고 한다고 하네요.



그렇다면 결론은?

낚시점사장님 말과는 전혀 관계없이 합사가위보다 몽크로스 라인커터가 훨씬 잘 잘리고 쓰기도 좋습니다.

마칸합사가위는 그냥 증정품 그정도를 벗어나기 힘드네요.


지금까지 몽크로스 합사가위를 약 9개월 정도 사용했는데

출조가 잦은 탓도 있지만 수천번까지는 아니어도 전천후로 사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괜찮은 성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다만 좀 아쉬운건 그동안 추천으로 다른분도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

퀄리티가 약간 복불복은 있습니다. 


그중에 제께 제일 안좋은거였다는 슬픈사실이네요....


마지막 사진 자세히 보면 위아래 아구가 살짝 틀어진게 보이는데 그것도 그렇고

날이 살짝은 거친것도 있는데 다른분껀 상태가 아주 좋으네요...


요새 가격도 6천원대고 최근 몇가지더 구입해봤는데 역시 추천될만한 라인커터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