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포기 수리&판매

후지토키 fp-2000 기포기 침수 수리

by MLstoryer 2020. 8. 5.

후지토키 2000 기포기 3대 침수 수리 입니다.

충전식 개조도 많이 하시지만 그냥 순정형으로 수리를 원하시는 분들도 계십니다.

 

모든 대응부품을 구비하고 있는건 아니지만 되도록 원하시는대로 해드릴려고 합니다.

 

첫번째 기포기 상태 입니다.

 

약간의 침수흔적이 보이고 배터리 연결부위에 녹으로 인한 접촉불량(작동이상)이 있고

 

기포기 제대로 발생되지 않는다고 하시네요

그렇게 심한 녹은 아니지만 이정도 가지고도 모터가 일정하게 작동되지 않고 

 

회전이 불안정하게 될 수 있습니다.

헤드 연결부위에도 역시 침수의 흔적이 있습니다.

 

보통 여기까지는 어쩔 수 없이 침수된다 하더라도 내부까지 유입이 안되면 좋겠지만

 

따로 밀폐된건 아니라서 정도가 심하면 내부까지 침수됩니다.

 

펌프 하단에도 해수유입으로 인한 소금결정이 보이네요

 

여긴 보통 펌프가 찢어지지 않으면 침수가 안될 것 같은데도 침수가 있네요

 

모터내부에도 약간의 녹과 펌프 마모분진이 있습니다.

 

일단 작동에는 크게 이상이 있는건 아니지만

토출량이나 토출압이 문제가 생기는건 저렇게 펌프내부에 소금결정으로 인한

 

작동기밀유지불량의 원인이 됩니다.

 

저기 소금결정이 있다고 문제가 되겠어? 할 수 있지만 저기보단 좌측 헤드부분에 얇은 막에

 

기밀유지가 안되서 그렇습니다. 내부에 뭐 물좀 있다고 솔직히 상관은 없지요 ㅎㅎ

 

두번째 기포기 입니다. 내부상태가 깨끗하네요 특별히 작동이상도 없는데

 

에어토출량이 좀 허접하네요.

 

역시 펌프내부에 소금결정으로 인한 기밀유지불량이 원인 입니다.

 

생각하기론 이렇게 모터나 헤드하단은 깨끗해야 정상인데 침수가 지속되면 첫번째 기포기 처럼 됩니다.

 

마지막 세번째 기포기 상태 입니다.

 

최악의 상태죠 사실 두번째 열어봤다가 마지막꺼 열어보고 그것부터 수리하고 이걸 세번째로 남겨뒀습니다.

 

이게 최악의 상태인게 내부 배터리 접촉부는 말할것도 없고 모터녹부식...그리고 작동 스위치까지 녹으로 인해

 

거의 움직이질 않았습니다.

 

fp-3000의경우 동일 스위치를 구했는데 아직 fp-2000은 못 구해서 부품만 이식해서 수리 했습니다.

 

녹으로 인한 모터 사망...

 

사실 이것도 분해해서 수리가 가능하긴 한데 그러게하면 유격이 어쩔수 없이 생겨서

 

진동이나 소음이 심해집니다. 그냥 교환이 가장 깔끔하죠

헤드내부는 이물은 그다지 안보이네요

 

역시 겉부식은 있어도 여기는 부식이 안되야 정상이긴 한데

 

사실 여기도 사실 틈이 있어서 침수가 심하면 빨아들인다기 보단 내부로 침투할수 있긴 합니다.

쨋든 배터리접촉단자 올 교환 모터교환 스위치 내부부품만 교환등으로

 

수리가 마무리 됐습니다.

 

마지막으로 이분께서 사용하시는 D size 대용 AA충전지 홀더 입니다.

 

3개가 병렬로 연결되서 D배터리 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충전식으로 개조를 하게되면 보통 배터리 잔량표시

 

직접충전 기포량개선등의 효과도 있지만

 

간단하게 홀더를 사용해서 충전지를 사용하시는 방법도 있습니다.